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혜택과 가입, 해지 방법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쇼핑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개인정보 유출이나 피싱, 해킹 등 온라인 쇼핑의 위험도 커졌죠.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입니다.

쇼핑케어플러스는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월정액 멤버십 서비스로, 구매한 물품의 손실 보상 (도난, 파손 등),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 피싱/해킹/금융사기 보상 등 여러가지 온라인 쇼핑 보장 혜택과 함께 추가적으로 몇 가지 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 8,900원에 매달 다양한 할인쿠폰과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자주 쇼핑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본전을 뽑을 수 있지만, 반대로 이런 혜택들의 활용도가 높지 않다면 해지하는 것이 이익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가입, 해지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삼성카드 쇼핑케어 플러스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멤버십 혜택

포인트샵 특가 혜택 제공
* 포인트샵 앱 내 배송스토어/펫샵 카테고리 상품 특가 혜택 제공
* 포인트샵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외식 브랜드 할인권 제공
쇼핑케어플러스 회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매달 주요 외식 브랜드 (버거킹,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할인쿠폰 제공 (할인율은 매달 변경)
사용방법
쇼핑케어플러스 홈페이지 → 외식 할인권 → 이용하기 → 외식 브랜드 할인쿠폰 다운로드 및 사용
 
편의점 택배 이용료 할인
쇼핑케어플러스 회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GS25편의점 택배 예약 시 택배 이용료 할인
1. 쇼핑케어플러스 홈페이지 → 택배예약 → 이용하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동의 (최초 1회) → 보내는 분, 받는 분, 물품 정보 입력 → 예약 및 결제
2. 무인 택배기가 있는 GS25 방문
3. 무인 택배기 화면에서 ‘쇼핑몰 거래’ 선택 → 승인번호 입력란에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받은 12자리 승인번호 입력 후 절차에 따라 운송장 출력 → 출력한 운송장을 택배에 부착한 후 카운터에 접수
물품의 무게가 예약 시 입력한 무게와 다를 경우, 결제 취소 후 다시 예약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 여부는 취소 접수 후 2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확인 가능하며, 예약 취소가 완료된 후에 결제 취소됩니다.
 
배송정보 통합 조회
개별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의 배송정보를 한번에 조회 가능
대상 택배사
* CJ대한통운
* 한진택배
* 롯데택배
* 로젠택배
이용방법
쇼핑케어플러스 홈페이지 → 배송정보통합조회 → 이름/휴대폰번호 입력 → 조회내역 확인
 
쇼핑 안심 신용관리
회원님의 카드 이용정보를 기반으로 쇼핑 지수, 추정 구매 능력 정보, 구매력 컨설팅 등 쇼핑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
이용방법
쇼핑케어플러스 회원 전용 홈페이지 → 쇼핑안심 신용관리 → 이용하기 →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필수) 동의(최초 1회) → 로그인 및 이용
문의
쇼핑안심 신용관리 고객센터 (1600-1533)
 
가상전화번호 발급
택배, 퀵서비스 등 이용 시 본인의 실제 전화번호 대신 가상전화번호를 기재해 금융 사기나 스팸 등 휴대폰번호의 악용을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방법
쇼핑케어플러스 회원 전용 홈페이지 → 가상전화번호 → 발급, 조회, 폐기 중 원하는 서비스 선택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 발급/조회/폐기 완료
* 가상전화번호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5일까지입니다.
* 가상전화번호 발급 후 5일간 재발급이 제한됩니다.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구매 물품 손실 보상

구매 물품 손실 보상 서비스는 본인명의의 신용 및 체크카드로 구매한 새 물품이 구매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도난, 파손당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 비용을 보상하는 서비스 (분실 제외) 입니다.

한 쌍이나 세트로 구성된 물품의 경우 물품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없거나 개별적으로 대체할 수 없어서 전체 세트를 대체하기 위한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난, 파손된 특정 부품의 가격에 한정하여 보상합니다.

한 쌍이나 세트 또는 모음으로 구성된 물품은 해당 물품이 한쌍, 세트 또는 모음의 일부로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가치를 고려하지 않으며, 도난, 파손된 특정 부품의 가격에 한정됩니다.

보상 한도
* 사고 당 최대 200만원 / 연간 최대 1,000만원
* 단, 보상지급 시 구입한 물품 금액을 초과하지 않음
보상 대상
* 가전제품, 의류, 스포츠용품 등 대부분의 공산품
보상 제외 사항
* 중고품, 골동품, 재조립품, 렌트 또는 리스제품
* 소모성/소멸성 제품
* 서비스, 음식, 소프트웨어, 동력장치가 부착된 운송수단
* 제품 고유의 결함 및 설계상의 결함
*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해 등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 참고
보상 접수 및 문의
* 삼성카드 쇼핑케어 전용센터 (02-1588-6711)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휴대폰 수리 비용 보상

휴대폰 수리비용보상 서비스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 파손되거나 또는 침수되어 제조사가 설계한 동작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수리 비용을 보상하는 서비스 (절도, 도난, 분실로 인한 비용은 제외) 입니다.

고객이 다른 보험 및 기타 보상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그 보험 및 보상 프로그램이 우선 적용되며, 국내 구매 제품, 국내 발생 사고여야 하며, 제조사가 지정한 국내의 적법한 수리센터에서 수리가 이루어진 경우 보상합니다.

* 서비스개시일 (가입 익일 0시)로부터 90일 이후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 보상
* 보장제외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 참고
보상한도
* 사고당 최대 10만 원 / 연간 최대 10만 원
* 단, 자기부담금 사고당 3만 원으로 최대 수령 가능액은 7만 원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온라인 할인 쿠폰

* 제휴 온라인 사용처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매월 제공
* 매월 초 브이피(주)에서 문자메시지로 쿠폰번호 발송
사용처
* 홈플러스 온라인마트
* 다이소
* KT알파 쇼핑
* 삼성카드 쇼핑
* 포인트샵
쿠폰 종류
* 홈플러스 온라인마트 할인쿠폰 (5,000원, 2장)
* 삼성카드 쇼핑 할인쿠폰 (5,000원, 1장)
* 삼성카드 쇼핑 할인쿠폰 (3,000원, 1장)
* 다이소 할인권 (2,000원, 1장)
* KT알파 쇼핑 할인쿠폰 (5,000원, 1장)
* 포인트샵 배송스토어 상품 할인쿠폰 (5,000원, 2장)
* 포인트샵 모바일 할인쿠폰 (5%, 10장)
사용 기간
* 쿠폰 발급월 말일까지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오프라인 할인쿠폰

* 제휴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쿠폰 3장 매월 제공
* 쿠폰 3장은 삼성카드에 등록된 회원님의 휴대폰번호 문자메시지 (1개)로 발송, 쇼핑케어플러스 신청 다음날 브이피(주)에서 발송 (신청 다음달부터는 매월 1일 발송)
사용처
할인점 (택1) : 홈플러스(익스프레스 포함), 이마트, 롯데마트
편의점 (택1) : CU, GS25
쿠폰 종류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택1) 할인쿠폰(5,000원, 1장)
CU/GS25 (택1) 할인쿠폰 (3,000원, 1장)
CU/GS25 (택1) 할인쿠폰 (2,000원, 1장)
사용 기간
쿠폰 발급월 말일까지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는 아마도 직접 전화로 신청해서 가입하신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고, 대부분 마케팅 전화를 통해 상품을 권유 받고 가입하셨을 겁니다.

특이하게 쇼핑케어플러스는 온라인 또는 앱으로 가입할 수 없고,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전용 고객센터 (1588-6711)나 텔레마케팅 (TM)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전화로만 신청 가능한 전용 서비스
*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전용 고객센터 (1588-6711)로 전화하여 상담 후 가입
* 현재 온라인 또는 앱에서는 신청 불가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해지 방법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는 가입 후 30일 이내 해지 시 이용료가 면제되며, 31일 이후 해지 시 해당 월 이용료가 전액 부과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쿠폰을 사용해도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안내하지만 일부 쿠폰은 사용했을 때 환불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를 해지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를 요청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삼성카드 앱을 통해 직접 해지하는 것입니다.

전화로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1588-6711)에 전화해 해지를 요청하면 되고, 과거에는 쇼핑케어플러스 웹페이지 접속 → 가입정보 조회 → 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현재는 이 방법으로 해지할 수 없습니다.

그럼 삼성카드 앱을 통해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카드 쇼핑케어 플러스 1

삼성카드 앱을 결고 아래 [전체] 메뉴에서 정기결제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정기결제 메뉴가 검색되는데 이것을 눌러 정기결제 메인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하단에 위치한 쇼핑케어플러스를 선택합니다.

삼성카드 쇼핑케어 플러스 2

화면 최하단의 신청 정보 조회 버튼을 누른 다음,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서 해지 버튼을 선택합니다.

삼성카드 쇼핑케어 플러스 3

해지 안내 창이 나오면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답글 남기기

19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