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쇼핑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개인정보 유출이나 피싱, 해킹 등 온라인 쇼핑의 위험도 커졌죠.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입니다.
쇼핑케어플러스는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월정액 멤버십 서비스로, 구매한 물품의 손실 보상 (도난, 파손 등),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 피싱/해킹/금융사기 보상 등 여러가지 온라인 쇼핑 보장 혜택과 함께 추가적으로 몇 가지 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 8,900원에 매달 다양한 할인쿠폰과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자주 쇼핑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본전을 뽑을 수 있지만, 반대로 이런 혜택들의 활용도가 높지 않다면 해지하는 것이 이익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가입, 해지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멤버십 혜택
* 포인트샵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진택배
* 롯데택배
* 로젠택배
* 가상전화번호 발급 후 5일간 재발급이 제한됩니다.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구매 물품 손실 보상
구매 물품 손실 보상 서비스는 본인명의의 신용 및 체크카드로 구매한 새 물품이 구매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도난, 파손당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 비용을 보상하는 서비스 (분실 제외) 입니다.
한 쌍이나 세트로 구성된 물품의 경우 물품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없거나 개별적으로 대체할 수 없어서 전체 세트를 대체하기 위한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난, 파손된 특정 부품의 가격에 한정하여 보상합니다.
한 쌍이나 세트 또는 모음으로 구성된 물품은 해당 물품이 한쌍, 세트 또는 모음의 일부로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가치를 고려하지 않으며, 도난, 파손된 특정 부품의 가격에 한정됩니다.
* 단, 보상지급 시 구입한 물품 금액을 초과하지 않음
* 소모성/소멸성 제품
* 서비스, 음식, 소프트웨어, 동력장치가 부착된 운송수단
* 제품 고유의 결함 및 설계상의 결함
*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해 등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 참고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휴대폰 수리 비용 보상
휴대폰 수리비용보상 서비스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 파손되거나 또는 침수되어 제조사가 설계한 동작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수리 비용을 보상하는 서비스 (절도, 도난, 분실로 인한 비용은 제외) 입니다.
고객이 다른 보험 및 기타 보상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그 보험 및 보상 프로그램이 우선 적용되며, 국내 구매 제품, 국내 발생 사고여야 하며, 제조사가 지정한 국내의 적법한 수리센터에서 수리가 이루어진 경우 보상합니다.
* 보장제외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 참고
* 단, 자기부담금 사고당 3만 원으로 최대 수령 가능액은 7만 원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온라인 할인 쿠폰
* 매월 초 브이피(주)에서 문자메시지로 쿠폰번호 발송
* 다이소
* KT알파 쇼핑
* 삼성카드 쇼핑
* 포인트샵
* 삼성카드 쇼핑 할인쿠폰 (5,000원, 1장)
* 삼성카드 쇼핑 할인쿠폰 (3,000원, 1장)
* 다이소 할인권 (2,000원, 1장)
* KT알파 쇼핑 할인쿠폰 (5,000원, 1장)
* 포인트샵 배송스토어 상품 할인쿠폰 (5,000원, 2장)
* 포인트샵 모바일 할인쿠폰 (5%, 10장)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오프라인 할인쿠폰
* 쿠폰 3장은 삼성카드에 등록된 회원님의 휴대폰번호 문자메시지 (1개)로 발송, 쇼핑케어플러스 신청 다음날 브이피(주)에서 발송 (신청 다음달부터는 매월 1일 발송)
편의점 (택1) : CU, GS25
CU/GS25 (택1) 할인쿠폰 (3,000원, 1장)
CU/GS25 (택1) 할인쿠폰 (2,000원, 1장)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는 아마도 직접 전화로 신청해서 가입하신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고, 대부분 마케팅 전화를 통해 상품을 권유 받고 가입하셨을 겁니다.
특이하게 쇼핑케어플러스는 온라인 또는 앱으로 가입할 수 없고,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전용 고객센터 (1588-6711)나 텔레마케팅 (TM)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현재 온라인 또는 앱에서는 신청 불가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 해지 방법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는 가입 후 30일 이내 해지 시 이용료가 면제되며, 31일 이후 해지 시 해당 월 이용료가 전액 부과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쿠폰을 사용해도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안내하지만 일부 쿠폰은 사용했을 때 환불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삼성카드 쇼핑케어플러스를 해지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를 요청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삼성카드 앱을 통해 직접 해지하는 것입니다.
전화로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1588-6711)에 전화해 해지를 요청하면 되고, 과거에는 쇼핑케어플러스 웹페이지 접속 → 가입정보 조회 → 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현재는 이 방법으로 해지할 수 없습니다.
그럼 삼성카드 앱을 통해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카드 앱을 결고 아래 [전체] 메뉴에서 정기결제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정기결제 메뉴가 검색되는데 이것을 눌러 정기결제 메인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하단에 위치한 쇼핑케어플러스를 선택합니다.
화면 최하단의 신청 정보 조회 버튼을 누른 다음,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서 해지 버튼을 선택합니다.
해지 안내 창이 나오면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