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간단하게 살펴볼 제품은 다이소에서 찾아볼 수 있는 휴대용 자전거 펌프입니다.
작은 크기의 휴대용 제품으로 본체 재질은 알루미늄이며, 프레스타/슈레더 밸브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펌프입니다. 판매 가격은 다이소에선 가장 고가에 해당하는 5,000원이네요.
다이소 휴대용 자전거 펌프 (프레스타, 슈레더 겸용)
휴대용 펌프의 포장 상태인데 외부 포장이 없어 직접 만져볼 수 있습니다.
프레스타, 슈레더 방식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게 모든 제품이 동일한 것이 아니고 밸브 형태에 따라 제품도 나뉘어 있으니 확인 후 구매해야 합니다.
후면에는 설치 및 사용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공기 주입 방식에 대한 설명.
프레스타 및 슈레더 등 주입 방식에 대해서는 검색해보면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제품 품질 표시.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다이소(아성)가 직접 수입, 유통하는 제품은 아니고 K.S.T라는 곳에서 수입해서 (주)어메이징라이프라는 곳이 판매원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거치대와 펌프의 모습입니다.
먼저 펌프부터 보죠.
본체는 알루미늄인데 가볍고 튼튼하긴 하지만 그렇게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가장 내구성 문제가 불거지는 부분이 펌프 결합부인데, 이 부분이 플라스틱이기 때문입니다.
밸프 연결 부분을 보면 작게 P(프레스타), S(슈레더)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기를 주입할 때에는 위와 같이 고무 커버를 열고 타이어에 펌프 공기 주입구를 연결한 후 고정 레버를 90도 꺾은 후 공기를 주입하면 됩니다.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은 약간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 다음 프레스타 공기 주입 방법 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펌프를 가장 길게 당긴 모습인데 꽤 길어집니다.
거치대는 프레임의 고정 나사 또는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고정 나사쪽에 수통을 연결해놓아서 케이블 타이로 고정해봤는데,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펌프 자체가 휴대용인 만큼 생활 자전거나 MTB, 국토종주 등의 상황에서 사용하고, 일반적인 용도에는 별도의 스탠딩 펌프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다이소에는 휴대용 말고 보다 큰 크기의 일반 펌프도 있는데, 가격은 저렴하지만 아쉽게도 압력계가 달린 제품이 없어서 사용자의 감각과 경험에 의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