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비교

지난 12월 공식 발표되었던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G Pro X Superlight)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드디어 국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는 특히 게이머, 매니아 층에서 큰 기대를 받았던 제품으로, 지프로 X 슈퍼라이트라는 이름이 너무 길기에 편의상 흔히 지슈라 또는 지수라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1

어쨌든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는 G Pro Wireless (지 프로 무선)를 기반으로 경량화를 포커스로 하여 개량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측면의 슈퍼라이트 문구, 휠 그리고 LED 유무를 제외하면 외관은 거의 같고 크기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지프로 무선의 경우 좌우 모두 사이드 버튼이 있었는데, 지프로 X 슈퍼라이트는 우측에만 사이드 버튼이 있다는 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왼손잡이가 쓰기엔 상대적으로 불편하기 때문에 이젠 오른손잡이용 전용 마우스가 되었다고 생각해볼 수도 있겠죠.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2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3
로지텍 G Pro Wireless

로지텍 지 프로 X 슈퍼라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더욱 가벼워졌다는 것입니다.

기존 지 프로 무선도 무선 마우스로써는 상당한 가벼운 약 80g의 무게를 어필하던 제품이었는데, 지 프로 X 슈퍼라이트의 경우 약 63g으로 더욱 경량화되었습니다.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4

로지텍은 이러한 무게 감소에 대해 내부, 외부 디자인 면에서 요소를 다시 검토하고, 각 컴포넌트의 무게를 줄이는 것으로 경량화를 실현했다고 말했습니다.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5
기존 지 프로 무선에 비해 약 25% 무게 감소

공개한 내용을 보면 지 프로 X 슈퍼라이트는 지 프로 무선과 비교할 때, 우측 사이드 버튼 제거로 4.3g, DPI 스위치 제거로 0.4g, PCB(기판) 수정으로 5g, 그 외 이것저것에서 1.9g이 감소되었습니다.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6

두 제품에 사용된 센서는 HERO 25K로 동일합니다.

일부 매체에서는 ‘기존 HERO 16K에서 HERO 25K로 업그레이드 됐다’고 표현하고 있지만, 사실 두 센서는 같은 센서이며, HERO 16K를 강화한 새 펌웨어가 적용된 센서가 HERO 25K 센서입니다.

따라서 기존 HERO 16K 센서를 사용하던 마우스 역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HERO 25K와 같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7

무선 성능 역시 동일합니다. 그러나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70시간으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지 프로 무선의 경우 최대 사용 시간이 약 50시간이었죠. 지 프로 X 슈퍼라이트는 약 50% 향상된 70시간으로 증가되어 배터리 충전 등 실사용 면에서 더욱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이해 로지텍 G 로고 부분의 LED 조명은 사라졌고, 배터리 잔량 표시 LED 인디케이터도 3개에서 1개로 변경되었습니다. 인디케이터까지 축소했다는 것은 아주 적은 전력까지도 줄이기 위해 노력한 것이 느껴지는 부분이죠.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8

바닥면의 피트 (Feet)도 변경되었습니다.

로지텍은 지 프로 X 슈퍼라이트는 제로 에더티브 PTFE (Polytetrafluoroethylene, 보통 말하는 테플론) 피트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PTFE 소재가 사용되지 않은 피트로 표면이 기존 대비 넓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 제공되는 피트를 파워플레이 코어 부분에 추가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로지텍 지프로 X 슈퍼라이트 지슈라 G Pro X Superlight 간단 분석 9

로지텍 지 프로 무선과 지 프로 X 슈퍼라이트는 거의 같은 생김새지만, 실제 사용할 때의 느낌은 큰 차이를 보입니다.

우선 약 17g의 무게 감소가 정말 크게 느껴집니다. 어떻게 보면 별것 아닌 것 같은 무게지만 20% 이상 가벼워져서 두 제품을 번갈아 잡으면 바로 체감됩니다. 또한 버튼 클릭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메인 버튼의 경우 미세하게 가벼워진 느낌인데, 사이드 버튼과 휠은 훨씬 가벼워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지 프로 X 슈퍼라이트는 기본적으로 지 프로 무선의 경량화 버전으로, 배터리 시간이나 클릭감 등 약간씩 변경된 부분이 있는 제품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경량 마우스를 좋아해서 지 프로 X 슈퍼라이트쪽에 아무래도 더 마음이 기울어지네요. 사용 시간도 더 길어졌고 말이죠.

답글 남기기

14 −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