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타이어 전문 브랜드 비토리아 (Vittoria)가 자사 최고의 내펑크성과 내구성 그리고 우수한 그립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로드 바이크용 올시즌 (사계절) 튜블리스 레디 타이어 라이드아머 (Ride Armor)를 출시했습니다.
라이드아머는 가장 가혹한 도로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튼튼한 로드 타이어로 모든 아스팔트 및 기상 조건에서 그립감과 편안함에 중점을 두고 신뢰할 수 있는 내펑크성과 긴 마모 수명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비토리아는 라이드아머가 로드 바이크 뿐만 아니라 그래블 바이크 및 하이브리드와 같은 생활 자전거에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비토리아 코르사 라이드아머
튜블리스 레디 (Tubeless Ready, TLR)
700 x 26c: 355g
700 x 28c: 375g
700 x 30c: 400g
700 x 32c: 435g
700 x 34c: 440g
700 x 36c: 455g
700 x 38c: 475g
블랙
그래핀 + 실리카 컴파운드
강화된 100TPI (멀티레이어) 나일론 케이싱
비드 투 비드 펑크 방지 레이
MSRP: €59.95 (단순 환산 시 약 8만 7천 원, 세금 별도)
라이드아머는 제품 이름 그대로 어떤 도로 표면, 어떤 날씨 조건에서도 훈련하고, 커뮤트 (출퇴근)하기에 적합한 사계절용 올시즌 타이어로 개발되었습니다.
비토리아의 새로운 타이어 개발 목표에 따라 라이드아머는 우수한 그립력과 마일리지를 제공하며, 라이더가 가장 증오하는 적인 펑처 (펑크)를 막기 위한 진정한 갑옷과 같은 최고의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라이드아머는 내구성과 부드러움을 모두 갖춘 멀티레이어 100TPI 나일론 케이싱을 바탕으로 비드에서 비드까지 전체를 커버하는 안티 펑처 벨트와 추가적인 사이드월 레이어 그리고 비드 실드 레이어를 여러겹으로 배치해 내구성과 내펑크성을 극한까지 강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강화된 사이드월은 독특한 컬러로 표현되어 특별한 강화 모델임을 시각적으로도 보여줍니다.
주행 성능을 좌우하는 컴파운드는 코르사 프로와 넥스트 (N.EXT)를 위해 개발된 그래핀 + 실리카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마른 (드라이) 표면이나 젖은 (웻) 표면 어디에서나 뛰어난 그립력을 발휘해 안정 있는 주행을 실현해줍니다. 또한 새로운 사선 형태의 트레드 디자인은 낮은 구름 저항과 빠른 속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프로텍션 성능을 갖춘 인듀런스 타이어 라이드아머는 튜블리스 레디 사양으로 클린처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26c에서 38c까지 총 7개의 크기로 구성되는데 28c 이상의 모델은 훅리스 (후크리스) 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드 아머의 뛰어난 그립과 펑처 방지, 내구성을 보면 출퇴근이나 훈련 뿐만 아니라 랜도너스에서 사용하기에도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무거운 무게와 높은 가격은 구매를 고민되게 하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