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 간단하게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 닥터 오자와 (Dr.OZAWA) 3세대 초음파 세척기입니다.
샤오미 초음파 세척기 3세대 모델은 1세대, 2세대 (EraClean)를 거쳐 비교적 근래에 등장한 제품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더 커진 용량이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제가 구매한 가격은 2-3만 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구매한 지는 오래되었지만 귀차니즘으로 미루다보니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되어 정확한 가격은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초음파 세척기는 초음파 진동을 통해 용매(물) 속에서 물품 표면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장치로 안경점 등에서 많이 사용되어왔죠. 그러나 높은 가격으로 인해 대중화는 되지 않고 있었는데 샤오미를 비롯한 저렴한 초음파 세척기들이 많이 등장하며 이제는 일반 가정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닥터 오자와 3세대 초음파 세척기
박스 외부는 비닐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비닐을 벗겨내면 이렇게 깔끔한 디자인의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면 패키지도 그렇고 매번 애플의 디자인을 많이 참고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간단한 제품의 스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제조일은 2019년 8월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박스는 서랍식으로 되어 있는데 위쪽으로 당겨서 열어봅니다.
별도 액세서리 포장 속에서는 간단 설명서와 세척용 헝겊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에 기록된 제품의 주요 스펙.
본체는 상하단에 스펀지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초음파 세척기 본체와 어댑터의 모습입니다.
어댑터는 광고에선 완전 흰색 같은데 실제로는 약간 베이지가 섞인 듯한 흰색이었습니다.
후면을 통해 어댑터 케이블과 연결합니다.
하단에는 미끄럼방지 및 충격완화를 위한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뚜껑은 자석식으로 간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금속 용기의 모습. 재질은 스테인리스 스틸입니다.
용기 내부에는 최대 물 높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용기 내부의 실제 크기는 가로 약 17cm, 세로 약 9cm, 높이 약 5cm 입니다.
어댑터는 중국 내수용 제품이라 한국형 플러그가 아닙니다. 하지만 220V 입력이기 때문에 어댑터에 변환 플러그만 장착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능 테스트도 한번 해봐야겠죠.
테스트를 위해 안경들을 가져와 넣어봅니다.
저는 중성 주방 세제를 사용하였는데 이처럼 필요한 경우 적합한 세정액, 전용 세제 등을 넣고 사용하면 세척력이 극대화됩니다.
전원이 연결되면 위와 같이 스위치 주변으로 흰색의 원형 조명이 점등됩니다.
원터치 방식으로 버튼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3분간 세척이 이뤄집니다. 세척이 끝날 때 까지 항상 3분을 기다릴 필요는 없고, 중간에 버튼을 한번 더 터치하면 세척이 중단됩니다.
제조사 제품 소개에서 샤오미 Dr.OZAWA 3세대 초음파 세척기가 실제 동작하는 모습.
안경을 세척한 결과 완전히 깨끗하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표면에 붙은 이물질들이 떨어지며 어느 정도 깔끔하게 세척이 이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초음파 세척기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세척 용액이나 세정제를 함께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초음파 세척기의 가격이 많이 떨어져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데, 안경 등 액세서리를 자주 착용하시는 분이라면 가정에 한대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수품으로 추천하긴 그렇고 있으면 가끔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정도의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