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시마노 12단 105 R7100 Di2 로드 바이크 그룹셋 (자전거 구동계) 발표와 함께 전동 변속 시스템이 대세가 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기다리는 수요가 여전히 많았던 기계식 변속 시스템의 시마노 12단 105 R7100 기계식 로드 바이크 그룹셋이 발표되었습니다.
시마노 12단 105 기계식 구동계는 각 컴포넌트가 이상적으로 조화, 작동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세련된 외형과 12단 기어 시스템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효율과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계식 구동계는 케이블로 연결되는 기계식 특유의 직관적인 변속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에 걱정 없이 라이딩이 가능하다는 것과 같은 기계식만의 몇 가지 장점 외에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또 다른 강점이 있습니다.
목차
시마노 12단 105 R7100 기계식 로드 그룹셋
시마노 105 듀얼 컨트롤 레버 (2×12단)
무게: 612g (한 쌍)
가격: 56만 원
시마노 105 앞변속기 (2×12단)
무게: 96g (브레이즈 온), 111g (클램프 밴드)
가격: 6만 5천 원
시마노 105 뒷변속기 12단
무게: 249g
가격: 8만 9천 원
시마노 105 HOLLOWTECH II 크랭크셋 (2×12단)
무게: 754g (50-34T)
가격: 24만 3천 원
시마노 울테그라 스레드형 바텀 브래킷
무게: 77g
가격: 3만 9천 원
시마노 105 12단 로드 카세트 스프라켓 (11-34T)
무게: 361g
가격: 9만 원
시마노 12단 로드 카세트 스프라켓 (11-36T)
무게: 391g
가격: 12만 1천
시마노 SLX 12단 체인
무게: 252g
가격: 5만 4천 원
시마노 105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캘리퍼
무게: 123g
가격: 19만 6천 원 (한 쌍)
시마노 센터락 디스크 브레이크 로터
무게: 121g (140mm), 133g (160mm)
가격: 4만 5천
인터페이스: 향상된 접지력, 개선된 편안함
새로운 인체공학적 기계식 듀얼 컨트롤 레버 ST-R7120의 디자인은 광범위한 손 크기와 모양에 적합하며 후드부터 레버까지의 리치 (거리)가 짧아졌습니다. 이를 통해 지렛대의 힘이 향상되고 더 적은 힘으로 더욱 편안한 조작성을 제공합니다.
토글 링크 프론트 디레일러, 섀도우 RD 리어 디레일러
시마노 FD-R7100 프론트 디레일러는 토글 링크 구조를 적용해 아우터 체인링으로 시프트 업할 때에도, 이너 체인링으로 시프트 다운할 때에도 가벼운 조작으로 변속이 가능합니다. (R7000/8000/9100과 동일)
시마노 RD-R7100 리어 디레일러는 섀도 RD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더 공격적인 라이딩에 적합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과 단일 장력 구조로 거친 라이딩 조건에서도 체인 스테이와 부딪히지 않으며 부드럽고 조용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라이더를 위한 드라이브 트레인
여러분이 항상 원했던 1:1 이하의 12단 기어비로 도로를 달릴 수 있습니다. 시마노 105의 1:1 이하 비율 12단 범위로 라이더는 더 쉽고 편안하게 가파른 언덕을 공략 가능합니다.
50-34T 체인링에 11-34T 또는 11-36T 카세트 스프로킷을 조합하면 어떤 산이든 오를 수 있고, 52-36T 체인링을 사용해 평지나 다운힐에서 페달을 헛돌리지 않고 스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브레이크 시스템
새로운 피스톤 디자인이 적용된 레이스용 브레이크를 통해 더 많은 라이더가 강력한 컨트롤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마노 105 브레이크 시스템은 더 편하고 효율적인 브레이킹을 제공하며, 재설계된 브레이크 캘리퍼는 브레이크 로터와의 클리어런스를 10% 확대 소음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줄였습니다. 또한 블리딩 작업도 심플하게 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어 유지 보수도 용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