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한국 시간 2019년 10월 29일 새벽 1시, 에어팟 프로 (AirPods Pro) 1세대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시리즈 최초의 커널 타입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지원하며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무선 충전 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사실 에어팟 프로의 출시는 이전부터 예상되던 것이기도 한데요. 이전에 유출되었던 UI의 이미지 등을 통해 커널형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었죠. 다만, 저는 이 제품이 차세대 에어팟이 아닐까 하고 헛다리를 짚었네요.
애플 에어팟 프로 (1세대): 스펙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EQ
기압 균일화를 위한 통풍구 시스템
큰 익스커션을 자랑하는 맞춤 제작 Apple 드라이버
맞춤형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
내향 마이크
듀얼 광학 센서
모션 감지 가속도계
음성 감지 가속도계
포스 센서
두 번 누르면 앞으로 건너뛰기
세 번 누르면 뒤로 건너뛰기
길게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 간 전환하기
“Siri야”라고 말해 음악 재생, 전화 걸기, 길찾기 등 다양한 명령 실행하기
가로: 21.8mm
두께: 24.0mm
무게: 5.4g
가로: 60.6mm
두께: 21.7mm
무게: 45.6g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 모드를 끄면 최대 5시간)
한 번 충전으로 통화 최대 3.5시간
통화 18시간 이상
케이스에서 5분 충전 시 음악 감상 약 1시간,? 또는 통화 약 1시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맞춤형 핏과 밀폐 효과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EQ를 통한 놀라운 음질
땀과 습기에 강한 생활 방수 디자인(IPX4)
자동으로 켜지고, 자동으로 연결
간편한 설정으로 당신의 모든 Apple 기기와 셋업 완료
케이스에서 급속 충전
Qi 인증 무선 충전기 또는 Lightning 커넥터로 케이스 충전
에어팟 프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어 는 외부 소음을 차단해 온전히 사운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귀 내부의 기하학적 구조는 물론 이어 팁의 밀착 여부를 감지해 이에 지속적으로 반응하여 효과적으로 주변 소음을 잠재우며, 덕분에 아무런 방해 없이 음악, 팟캐스트, 통화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제품들처럼 주변음 허용 모드도 지원하는데, 주변음 허용 모드로 전환하면 에어팟 프로가 외부 소리를 받아들여 주변 상황을 듣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모드에서는 에어팟 프로가 (각각 바깥쪽과 안쪽을 향한) 두 개의 마이크를 통해 실리콘 팁의 사운드 차단 효과를 해제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과 대화할 때처럼 자연스러운 소리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팟 프로에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내부 구조가 점점 가늘어지는 테이퍼형 팁이 세 가지 크기로 제공되어 자신의 귀 안에 꼭 맞춘 듯이 들어가는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팁은 귀 모양에 맞아 빠질 염려가 없고, 밀폐 효과로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커널형의 장접과 비슷한데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폼팁과 승부 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군요.
애플 에어팟 프로 (1세대): 디자인
애플 에어팟 프로 (1세대): 가격 및 출시
에어팟 프로의 출시(발매)일은 미국 현지 기준 10월 30일이며, 한국의 경우 아직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미정) 아마 국내도 머지 않아 준비가 됨과 동시에 출시일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루머로는 11월 말 가능성이 높다고..) 11월 13일을 기해 공식적으로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가격은 미국이 $249(세금 미포함), 한국은 329,000원으로 현찰 구매/송금 기준 단순 환산 후 세금을 더하면 비슷한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빠른 구매를 원하는 것이 아닌 저렴한 가격을 위해서라면, 어떤 프로모션이 있는 것이 아닌 이상 직구의 가치가 없다는 것이죠. (현재 유명 브랜드의 ANC 제품들은 대부분 가격이 이 정도에 위치하고, 가격이 인하된 파워 비츠 프로가 26만 9천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은 기존 모델에 비해 가격이 높긴 하지만 새로운 기능 탑재, 낮은 지연 (Latency)과 상대적으로 우수한 통화 품질 등 기존에 증명된 장점도 있기에 매니아 층에서는 괜찮은 판매량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