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좋은 효과를 본 제품 중 하나인 노루페인트의 미끄럼방지제 논슬립 Q (Non Slip Q)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저도 과거에 욕실 타일의 미끄러움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노루페인트가 공개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가정 내 사고 중 욕실에서 미끄러짐 사고가 무려 46.8%를 차지하며, 매일 5,000명 이상이 미끄러짐 사고로 병원 치료를 받고 그 중 5명 이상이 사망한다고 합니다.
평소 욕실에서 미끄러움을 느끼지 못했다면 별일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욕실에서 미끄러움을 경험하거나 넘어진 경험이 있는 분들은 이러한 두려움이 큰 경우가 많을 거에요. 욕실 미끄럼방지제 논슬립-Q는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출시된 제품입니다.
목차
미끄럼방지제 논슬립 Q: 사양
미끄럼방지제 논슬립-Q
250ml, 1L, 4L, 10L, 20L
1. 표면에 미세한 요철(8만개~11만개) 형성하여 미끄럼 방지
2. 특히, 물기 있는 바닥에서 더 효과적으로 미끄러움을 방지해 줌
3. 스프레이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15분이면 시공 가능
4. 1회 시공으로 반영구적 효과
250ml당 5~7㎡ (1.5~2평)
타일, 대리석, 화강암, 세라믹, 테라조 등
노루페인트
미끄럼방지제 논슬립 Q: 특징
미끄럼방지제 논슬립-Q는 욕실, 대리석, 계단, 거실, 타일 등의 미끄러운 바닥의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제조사인 노루페인트에 따르면, 미세한 요철을 생성하는 최첨단 나노 에칭 기술을 적용하여 성인 발바닥 크기에 눈으로 식별이 불가능한 2~6㎛의 구멍을 약 8-11만 개 가량 만들어, 표면의 재질이나 색상의 변화가 없이 반영구적인 미끄러움 방지효과를 제공하며, 1회 사용으로 반영구적인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특히,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 효과가 좋다고 하니 일반적인 가정의 요구에 딱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미끄럼방지제 논슬립 Q: 외형
논슬립-Q는 일반적인 세제와 마찬가지로 스프레이식 용기(분무기)에 담겨 있으며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미끄럼방지제 논슬립 Q: 시공
2. 바닥의 물기를 깨끗이 닦아냅니다.
3. 바닥이 흥건히 젖을 정도로 논슬립-Q를 충분히 뿌려줍니다.
4. 약 10~분 후 물로 깨끗이 씻어냅니다.
5. 즉시 미끄럼 방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한데, 먼저 바닥을 확실하게 세척하고 물기를 제거한 후, 논슬립-Q를 바닥 표면에 고르게 충분히 뿌리고 약 20분 정도가 흐른 후 물로 깨끗이 닦아내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최초 세척 시 바닥 표면의 기름때 및 물때를 확실히 제거해야 한다는 것, 바닥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는 것과 분무 후 장시간 방치 시 표면 변색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시간을 엄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 사용 후 노즐이 막히기 쉽기 때문에 사용 시 1통을 전부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 시에는 피부에 닿지 않도록 마스크, 장갑 등을 착용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논슬립-Q를 정확한 사용 방법에 따라 시공한 후의 모습입니다.
250ml 1통으로 최대 7제곱미터(약 2평) 정도의 공간에 사용이 가능하며, 논슬립-Q를 뿌리기 전과 후에 육안상으로 차이를 느낄 수 없었지만 미끄러움 방지 효과는 탁월했습니다.
이 때, 혹시라도 표면의 변색이 우려된다면 소량을 잘 보이지 않는 곳에 먼저 테스트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위 타일의 경우 물기가 있는 경우 슬리퍼를 신으면 걷기 어려울 정도로 미끄러움이 있었는데, 논슬립-Q를 사용한 후에는 전혀 미끄러움에 대한 걱정 없이 움직임이 가능했습니다.
현재 약 1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는데 초기보다 약간 떨어진 느낌은 있지만 효과는 여전합니다.
논슬립-Q는 작성일 기준 250mm 한 통에 8,800원 정도로 가격도 큰 부담이 없고 여성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욕실 바닥이 미끄러워서 고민인 분이라면 꼭 사용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구매 전 바닥 표면이 제품 사양에 부합하는지 확인은 필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