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스 하드웨어 (Tom’s Hardware)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인텔이 13세대 및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에 대한 제품 보증 기간을 2년 연장한다고 합니다.
인텔의 이번 보증 기간 연장 조치에 따라 13세대 및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보증 기간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3년에 2년이 더해져 사실상 5년으로 연장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텔은 13세대 및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 대해 불안정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일반 소매품 (박스형 포장)의 경우 인텔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완성품 PC 또는 OEM 제품의 경우 구매한 시스템 제조 업체에 문의하여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인텔은 영향을 받는 프로세서를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옵션에 대해 조사 중이며 완료되는 대로 가능한 빠르게 추가 안내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이 문제가 복잡하기 때문에 소통이 지연된 부분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한편, 이전 글에서 다루었던 내용처럼, 인텔은 일부 13세대 및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에서 작동 전압 상승으로 인한 불안정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마이크로코드를 2024년 8월 중 배포할 예정입니다.
또한 인텔은 13세대 및 14세대 데스크탑 프로세서 Via Oxidation 이슈는 2022년 말 확인되어, 2024년 초까지 공급망에서 완전히 제거되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