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휠셋 출시

대만의 자전거 및 관련용품 제조업체인 자이언트 (Giant Bicycles)가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케이덱스로 동급 최고의 무게 대비 강성을 제공하는 1,249g의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Cadex Max 40 Wheelset)을 출시했습니다.

케이덱스 맥스 40 휠셋은 700 x 28mm 규격의 케이덱스 GC 타이어에 최적화된 내폭 22.4mm. 외폭 28mm의 훅리스 (후크리스) 림이 사용되었으며, 40mm 림 높이 (깊이)에 1,249g의 초경량으로 오르막과 측풍과 같은 조건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c) 자이언트

최첨단 허브 앤 스포크 기술과 새로운 40mm 림 프로파일이 적용된 이 휠시스템은 Cadex가 만든 휠시스템 중 가장 가볍습니다.

슈퍼 에어로 블레이드 카본 스포크는 얇은 에어로 허브 플랜지와 매끄럽게 통합되어 무게와 저항을 줄입니다. 다이내믹 밸런스 레이싱 기술은 스포크를 더 넓은 브레이싱 각도로 설정하여 힘의 장력을 안정시키고 파워 전달을 최적화합니다.

40mm 깊이의 카본 림은 전체 무게를 1,249g으로 유지하며, 22.4mm의 넓은 훅-리스 내부 림 폭은 타이어 사이드월을 서포트하며 컨트롤을 향상시킵니다.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1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2

림 소재
카본
림 타입
후크리스 (Hookless)
구분
CADEX 튜블리스 시스템 (림 테이프 & 밸브 키트 포함)
권장 타이어 크기
700 x 25C ~ 700 x 32C
림 높이
40mm
림 외부 폭
28mm
림 내부 폭
22.4mm
ETRTO
622-22
프론트 허브
CADEX R3
센터락 원피스 통합 허브 & 스포크
리어 허브
CADEX R3-C48
48T 라쳇 드라이버
센터락 원피스 통합 허브 & 스포크
허브 그룹셋 호환성
Shimano / SRAM XDR / Campagnolo N3W
베어링
세라믹
프론트 액슬
100x12mm 스루 액슬
리어 액슬
142x12mm 스루 액슬
프론트 스포크
수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
프론트 레이싱
DBL, 16홀
리어 스포크
수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
리어 레이싱
DBL, 24홀
니플
히든 통합 알루미늄 합금 니플
보증 기간
제한적 평생 보증 (등록된 소유자 한정)
인시던트 교체수명
제한적 평생 보증 (등록된 소유자 한정)
무게 (1 세트)
1,249g (시마노 프리허브 기준)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4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c) 자이언트

독립적으로 장력을 조절할 수 있는 CADEX 슈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는 얇은 에어로 허브 플랜지에 매끄럽게 통합되어 최대의 파워 전달을 제공합니다.

다이내믹 밸런스 레이싱은 스포크를 더 넓은 브레이싱 각도로 설정하여 페달링 시 스포크 장력 수준을 안정화시켜 동급 최고의 강성을 제공하고 페달링 파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7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c) 자이언트

최적화된 카본 레이업은 림의 필요한 부분에만 고강도 카본 파이버를 전략적으로 배치합니다.

넓은 이너 림 너비와 내구성이 뛰어난 연속적인 카본 섬유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CADEX 훅-리스 림 기술은 타이어 형태를 보다 둥글게 만들어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을 자랑하며, 코너링을 위해 사이드월 서포트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휠의 무게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았습니다.

슈퍼 에어로 블레이드 카본 스포크는 초경량 카본 허브 플랜지와 통합되어 무게를 더욱 최소화하여 Max 40의 세트 무게가 1249g에 불과합니다. 초경량 무게와 높은 측면 및 전달 강성이 결합된 Max 40은 무게 대비 강성 테스트에서 주요 경쟁사보다 앞서 있습니다.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5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c) 자이언트

40mm 훅-리스 카본 림은 무게를 늘리거나 맞바람에서 안정성을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공기역학적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지점에 도달합니다.

CADEX의 Precision Reinforced Layup은 필요한 곳에만 고장력 카본 섬유를 배치하며 최소한의 무게로 강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구조를 형성합니다. 어드밴스 카본 몰딩 기술로 금형 내에서 직접 림 표면을 미세하게 마감 처리할 수 있어 추가적인 카본 처리나 데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3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c) 자이언트

깔끔하게 통합된 슈퍼 에어로 카본 블레이드 스포크와 얇은 에어로 허브 플랜지는 공기저항을 더욱 최소화합니다. 또한 22.4mm의 넉넉한 내부 림 폭은 림 월과 타이어 사이드월 사이에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를 형성하여 에어로한 프로파일로 바람을 가르며 달릴 수 있습니다.

커스텀 튜닝된 Dynamic Balanced Lacing 기술은 스포크의 브레이싱 각도를 넓게 설정하여 페달링 파워 아래 동일한 장력 레벨을 유지하며, 보다 견고하고 효율적이며, 뛰어난 파워 전달 성능을 제공합니다.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6
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c) 자이언트

일체형 에어로 허브와 스포크 디자인으로, CADEX 슈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가 에어로 허브 플랜지에 매끄럽게 접착되어 허브와 일체형 구조를 형성합니다. 이 일체형 구조는 니플을 림 안으로 숨기면서 독립적인 장력 조정 기능을 보장합니다.

정밀 가공된 48T 라쳇 허브와 CADEX 라쳇 웨이브 스프링이 결합하여 공기역학적 손실을 줄이며, 부드럽고 구름성 저항이 낮은 CADEX 세라믹 베어링이 와트 손실을 더욱 줄여주기 때문에 사실상 베어링 하중을 제거합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CADEX 세라믹 베어링은 허브의 구름 효율성은 향상시키면서 구름 저항성은 낮추었습니다. 그리고 스틸 베어링보다 1.5배 부드러운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케이덱스 맥스 40 강성 1

1,249g의 초경량 무게와 높은 횡방향 및 트랜스미션 강성이 결합된 Max 40은 횡방향 및 트랜스미션 무게 대비 강성 테스트에서 경쟁사의 벤치마크 제품보다 앞서 있습니다.

케이덱스 맥스 40 강성 2

케이덱스 맥스 40 강성 3

케이덱스 맥스 40 강성 4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최상위 휠에 대한 테스트에서 케이덱스 맥스 40은 라이트웨이트 오베마이어 EVO, 싱크로스 캐피탈 SL보다 더 높은 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케이덱스 MAX 40 디스크 튜브리스 휠셋 8케이덱스 맥스 40 디스크 튜블리스 휠셋 (c) 자이언트

자이언트는 자체 테스트에서 새로운 케이덱스 맥스 40 휠셋이 잘 알려진 경량 휠셋인 라이트웨이트 오베마이어 EVO 및 싱크로스 캐피털 SL을 포함한 같은 카테고리의 휠셋보다 더 높은 휠셋 강성을 보여주었다고 밝혔습니다.

케이덱스 맥스 40 휠셋의 권장 판매 가격은 $4,000 (단순 환산 시 543만 원, 세금 별도), 국내 정식 발매 가격은 490만 원 (세금 포함)입니다.

답글 남기기

15 + 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