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셋 & 에어로 타이어 발표

자이언트의 퍼포먼스 하이엔드 브랜드 케이덱스 (CADEX)가 로드 바이크용 에어로 휠셋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시스템 (CADEX 50 ULTRA DISC WheelSystem)을 발표했습니다.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셋은 공기역학적 효율을 최대한 높이면서, 모든 조건에서의 안정성을 제공하며 우수한 컨트롤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50mm 높이의 에어로 림과, 수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 신형 R3-C40 허브를 사용한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셋은 광범위한 풍동 테스트에서 카테고리 중 최고 속도로 그 성능을 증명했습니다.

자이언트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셋 에어로 타이어 발표 1

케이덱스 프로덕트 & 마케팅의 글로벌 책임자인 제프 슈나이더는 “최고의 로드 휠셋은 라이딩 중에 변화하는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제 레이스나 라이딩 시에는 업힐, 다운힐, 평지 구간 뿐만 아니라 코너링, 그룹 주행, 단독 주행 등 다양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셋은 이 모든 것을 고려해서 제작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고속 주행 시의 공기저항을 고려해서 설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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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상위 수준인 1,349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셋은 수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 케이덱스 세라믹 베어링, 40T 래칫(라쳇)을 사용한 신형 에어로 허브 R3-C40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파워 손실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또 커져가는 타이어 사이즈에 최적화된 내폭 22.4mm의 훅리스(후크리스) 림은 낮은 공기압의 주행,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타이어 사이드월에 맞춰 높은 일체감을 제공합니다.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튜브리스 휠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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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RO UNLIMITED 최신 50mm 에어로 림 프로파일, 차세대 R3-C 에어로 허브를 갖춘 CADEX 50 Ultra Disc는 모든 상황 속에서 최고의 에어로 다이나믹 퍼포먼스와 뛰어난 안정성, 그리고 우수한 컨트롤을 선보입니다.

혁신적인 Super Aero 블레이드 카본 스포크는 효율성을 높이면서 무게는 최소화했고, 세라믹 베어링은 파워 손실을 최대 30% 감소시켰습니다. 넓은 22.4mm 이너 림 너비와 훅-리스 비드는 대용량 타이어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이는 인터페이스를 매끄럽게 만들어 사이드월 서포트를 높였고, 낮은 타이어 공기압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핸들링과 도로의 주행감을 향상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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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윈드 터널에서 성능이 입증된 50mm 훅-리스 에어로 림 프로파일, Super Aero 카본 스포크, R3-C 에어로 허브는 에어로다이나믹 어드밴티지를 극대화합니다.
* CADEX 에어로 카본 스포크는 측면 플렉스를 최소화하여 효율적인 가속 능력과 클라이밍 성능을 제공합니다.
* 커스텀 튜닝 Dynamic Balanced Lacing (DBL) 기술은 탁월한 파워 전달로 더 단단하고 효율적입니다.
* 정밀하게 가공된 R3-C40 에어로 리어 허브는 에어로다이나믹 손실을 줄이고, 베어링 부하를 사실상 제거하였습니다.
* 낮은 구름저항의 세라믹 베어링은 파워 손실을 최소화하며 강화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 CADEX의 정밀하게 강화된 카본 레이업은 필요한 곳에만 고장력 카본 섬유를 배치하며 최소한의 무게로 단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림 구조를 형성합니다.
* 훅리스 림 기술은 연속적인 카본 섬유 구조를 활용했고, 각 사이드에서 비드 너비를 3.8mm로 넓히면서 타이어 형상을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최고의 서포트, 그립력, 그리고 핸들링을 선보입니다.
* 대용량 로드 타이어용으로 설계된 22.4mm 이너 림 너비는 타이어 컨택트 패치를 증가시켜 접지력을 향상시키고 승차감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림 소재
카본
림 종류
훅리스
튜브리스
CADEX 튜블리스 시스템 (림 테이프 및 밸브 키트 포함)
권장 타이어
700 x 25C – 700 x 32C
림 높이
50mm
림 외부 너비
30mm
림 내부 너비
22.4mm
ETRTO
622-22
프론트 허브
CADEX R3-C 에어로 허브, 센터락
리어 허브
CADEX R3-C40 에어로 저마찰 허브, 40T 래칫 드라이버, 센터락
허브 호환성
시마노 HG / 스램 XDR 12 / 캄파뇰로
베어링
CADEX 세라믹 베어링
프론트 액슬
100×12 스루 액슬
리어 액슬
142×12 스루 액슬
스포크 (프론트)
수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
레이싱 (프론트)
DBL, 21홀
스포크 (리어)
수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
레이싱 (리어)
DBL, 24홀
니플 종류
알루미늄 합금
워런티
2년
유상 보증
5년 (등록된 최초 구매자 한정)
무게 (한 쌍)
1349g
무게 (프론트)
595g
무게 (리어)
754g
발매
2022년 10월
가격
프론트: $1,500
리어: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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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성이 뛰어난 CADEX 세라믹 베어링은 허브의 구름 효율성은 향상시키면서 구름 저항성은 낮추었습니다. 그리고 강철 베어링보다 1.5배 부드러운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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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이너 림 너비와 내구성이 뛰어난 연속적인 카본 섬유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CADEX 훅-리스 림 기술은 타이어 형태를 보다 둥글게 만들어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을 자랑하며, 코너링을 위해 사이드월 서포트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휠의 무게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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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DEX의 Precision Reinforced Layup은 필요한 곳에만 고장력 카본 섬유를 배치하며 최소한의 무게로 강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구조를 형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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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튜닝된 Dynamic Balanced Lacing 기술은 스포크의 브레이싱 각도를 넓게 설정하여 페달링 파워 아래 동일한 장력 레벨을 유지하며, 보다 견고하고 효율적이며, 뛰어난 파워 전달 성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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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하게 가공된 CADEX R3-C40 Aero 허브는 베어링 부하를 크게 줄였으며, 세라믹 베어링을 이용해 스틸 베어링에 비해 마찰력을 1.5배 낮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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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력 CADEX 에어로 카본 스포크는 측면 플렉스를 최소화하여 더 효율적인 가속 능력과 클라이밍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또한 에어로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심하게 설계하여 매우 가벼운 무게로 탁월한 에어로다이나믹 특성을 발휘하면서 거센 바람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질주합니다.

 

케이덱스 에어로 (CADEX AERO) 튜블리스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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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셋에 더해 새롭게 추가된 케이덱스 에어로 (CADEX AERO) 튜블리스 타이어는 라이더에게 낮은 구름 저항과 뛰어난 에어로 성능을 제공하는 신제품입니다.

케이덱스 에어로 타이어는 광범위한 CFD (Computation Fluid Dynamics, 전산유체역학)와 윈드터널 테스트 해석으로 사이드월은 얇고 중심부는 두꺼운 타원형 프러파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 결과 자체 테스트 결과 최고의 에어로 다이내믹 어드밴티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케이덱스 휠셋은 물론 타사의 훅리스 림과도 호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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얇은 사이드월과 두꺼운 미드 세션을 가진 타원형 구조는 표면 접촉을 좁게 만들어 구름 저항을 낮춰줍니다.

이렇게 구름 저항을 낮춘 최신 RR-A 컴파운드는 RR-S 컴파운드에 비해 15% 높은 구름 효율성을 제공하며, 매끄러운 센터 트레드와 조합되어 파워 손실은 최소화하고 전체적인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RR-A는 빠른 속도를 위해 개발된 최첨단 실리카-베이스 타이어 컴파운드입니다. 구름 저항성을 낮추면서, 코너링 시, 특히 습한 조건에서 확실한 접지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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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덱스 에어로 타이어는 모든 조건에서 가장 빠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170 TPI의 케이덱스 서플 레이스 케이싱(SRC)과 최신 마이크로 파일 트레드를 통해 젖은 조건의 코너링 시에도 확실한 그립력을 발휘하며 효과적으로 물기를 흘려보냅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증명된 레이스 실드 펑크 보호 기술을 적용해 장거리 라이딩 시의 안정성도 높였습니다.

단층 SRC는 유연하고 편안한 라이딩 퀄리티, 가벼운 무게, 최상의 구름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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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 실드는 케이싱에 적용된 초경량 케블라 소재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와 함께 케이덱스 레이스 튜브리스 타이어는 놀라울 정도로 유연한 도로의 느낌을 유지하며 최상의 펑크 보호 성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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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덱스 에어로 튜블리스 타이어
어떻게 하면 로드 타이어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이 때는 타이어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를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바로 구름 저항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선된 프리미엄 컴파운드와 빠르면서 코너링 접지력도 높인 트레드 패턴입니다.
최신 CADEX Aero 타이어는 가장 기본부터 새롭게 개발되었고, 거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빠른 속도를 위한 통합형 디자인으로 전반적인 에어로 퍼포먼스를 향상시켰습니다.
 
사이즈
700x25c
무게
290g
ETRTO
25 x 622
최소-최대 압력 (PSI/BAR)
70-115 PSI
4.8-7.9 BAR
TPI
170
비드
케블라/카본 복합소재
비드 종류
폴딩
컴파운드
RR-A
케이싱
Supple Race Casing (SRC)
펑크 보호
Race Shield
발매
2022년 10월
가격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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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범위한 CFD (Computation Fluid Dynamics)와 윈드 터널 분석을 활용하여 사이드월은 얇고 미드-섹션은 두꺼워진 타원형 프로파일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는 CADEX는 물론 타 브랜드의 훅-리스 에어로 림과도 유선형의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를 형성합니다. 랩에서 실험한 결과, 최고의 에어로다이나믹 어드밴티지가 탄생했습니다.
* 얇은 사이드월과 두꺼운 미들 섹션은 전체적인 프로파일을 타원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는 컨택트 패치를 좁게 만들어 구름 저항성을 낮추었습니다. 이렇게 구름 저항성을 낮춘 최신 RR-A 컴파운드는 RR-S 컴파운드보다 15% 높은 구름 효율성을 선보이며, 이는 매끄러운 센터 트레드와 조합하여 파워 손실은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 170 TPI CADEX Supple Race Casing (SRC)과 숄더의 최신 마이크로-파일 트레드는 유연한 라이딩 퀄리티를 제공하며, 코너링 그립력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물을 흘려보냅니다. 그 뛰어난 성능이 입증된 Race Shield 펑크 보호 기능은 장거리 라이딩을 위한 안정성을 강화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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