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등)

이번 글에서는 2023년 현재 캄파뇰로 (캄파놀로, Campagnolo)에서 판매하고 있는 휠셋들에 대해 살펴보고 스펙 및 특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캄파뇰로는 1933년 자전거 선수인 툴리오 캄파뇰로에 의해 설립된 이탈리아의 자전거 관련 컴포넌트 제조사입니다. 레코드, 수퍼 레코드와 같은 클래식 자전거 구동계 (그룹셋)부터 샤말, 보라 같은 휠셋으로 널리 알려져 있죠.

캄파뇰로는 그동안 주로 로드 및 트랙 레이싱에 집중해왔지만, 최근에는 그래블 장르를 위한 구동계와 휠셋도 내놓은 상태입니다. 또 자회사로 휠셋 제조사인 펄크럼 (Fulcrum)을 소유하고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캄파뇰로와 펄크럼의 휠셋은 서로 미묘하게 닮아 있습니다.

참고로 캄파뇰로라는 성은 이탈리어어로 시골사람, 소작농 등을 의미합니다. 람보르니기처럼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이런 단어의 뜻을 통해 캄파뇰로라는 가문이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그 과거에 대해서도 살짝 예상해 볼 수 있겠죠.

 

 

캄파뇰로 휠셋 구분 (등급)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1

퍼포먼스, 에어로 카본 림 휠셋
보라 울트라 WTO (BORA ULTRA WTO)
보라 울트라 (BORA ULTRA) * 단종
보라 WTO (BORA WTO)
보라 원 (BORA ONE) * 단종
 
카본 올라운드, 클라이밍 로우 림 휠셋
하이페론 울트라 (HYPERON ULTRA) * 단종 → 2023년 신형 출시
하이페론 (HYPERON) * 단종 → 2023년 신형 출시
 
엔듀런스 (인듀런스) 카본 림 휠셋
샤말 카본 (SHAMAL CARBON)
 
그래블 카본 림 휠셋
리밴트 (LEVANTE)
 
알루미늄+카본 (알카본) 림 휠셋
불릿 울트라 (BULLET ULTRA) * 단종
불릿 (BULLET) * 단종
 
알루미늄 로우 림 휠셋
뉴트론 울트라 (NEUTRON ULTRA) * 단종
뉴트론 (NEUTRON) * 단종
 
알루미늄 림 휠셋
샤말 밀레 (SHAMAL MILLE) * 단종
샤말 울트라 (SHAMAL ULTRA)
유러스 (EURUS) * 단종
존다 (ZONDA)
시로코 (SCIROCCO)
벤토 (VENTO) * 단종
캄신 (KHAMSIN) * 단종
칼리마 (CALIMA)
 

 

캄파뇰로 S.H.A.R.C. 인덱스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2

캄파뇰로는 완벽한 휠을 찾는다는 것은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에서 기초한다고 생각하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고 자료로 샤크 (S.H.A.R.C.) 인덱스를 만들었습니다.

샤크 인덱스는 구름성 (Smoothness), 핸들링 (Handling), 에어로다이내믹스 (Aerodynamics), 반응성 (Reactivity), 편안함 (Comfort)의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샤크 인덱스라는 명칭은 이러한 각 항목의 이니셜에서 유래한 명칭입니다.

* 단, 샤크 인덱스는 2018년을 끝으로 더는 제작되지 않고 있습니다.

 

캄파뇰로 칼리마 (CALIMA)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3

캄파뇰로 칼리마는 모든 사이클리스트에게 캄파뇰로의 품질과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입문용 휠셋입니다. 가파른 오르막 길에서도 충분히 가벼우며, 가장 험한 길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강하고 유연합니다.

구분
로드 – 림 브레이크
림 재질
알루미늄
림 높이
24mm
림 폭
22mm
림 마감
블랙
레이블 (데칼)
브라이트
림 테이프
필요
스포크 수
앞 18개, 뒤 27개/G3
스포크 재질
스틸
스포크 타입
니플 재질
황동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허브 베어링 재질
스틸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30mm
허브 마감
블랙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무게
클린처: 1,878g (앞 789g, 뒤 1,089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조향에 유리하고 높은 반응성을 위한 24mm의 림 높이
25mm 폭 이상의 클린처 타이어를 위한 C17 림 폭
부드럽고 정밀한 브레이킹을 위한 접착(Glued) 림
더 긴 스포크 수명을 위해 머신 가공된 정밀 스포크 시트
ED(전착) 블랙 스포크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G3 스포크 패턴
횡 방향 강성을 위한 알루미늄 허브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G3 플랜지 리어 허브
휠 강성을 높여주는 스틸 액슬과 하이엔드 허브와 동일한 구성의 프리허브 바디
가격
35만 원 (206유로)
 

 

캄파뇰로 시로코 (SCIROCCO)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4

캄파뇰로 시로코는 35mm 림 높이의 다재다능한 휠셋입니다. 공기역학, 핸들링, 중량, 강성이 모두 좋고 반응성도 뛰어납니다. 35mm 림 높이의 시로코는 어떤 로드 레이스에 도전하기에도 적합한 올라운드 휠일 것입니다.

구분
로드 – 림 브레이크
림 재질
알루미늄
림 높이
35mm
림 폭
22mm
림 마감
블랙
레이블 (데칼)
브라이트
림 테이프
필요
스포크 수
앞 16개, 뒤 21개/G3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허브 베어링 재질
스틸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30mm
허브 마감
블랙
다이내믹 밸런스
스포크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무게
클린처: 1,755g (앞 820g, 뒤 935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에어로 효율과 핸들링이 모두 우수한 35mm의 림 높이
림의 무게 균형을 맞춰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다이내믹 밸런스
강성을 높여주고 부드럽고 정밀한 브레이킹을 위한 용접(Welded) 림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메가 G3 스포크 패턴
텐션 배분과 효율을 높여 휠의 수명을 높여주는 림 내부 니플 서포트 탭
횡 방향 강성을 높여주고 무게는 감소한 알루미늄 허브와 액슬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메가 G3 오버사이즈드 플랜지 리어 허브
하이엔드 허브와 동일한 구성의 프리허브 바디
가격
59만 원 (398유로)
 

 

캄파뇰로 시로코(SCIROCCO) DB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5

캄파뇰로 시로코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은 33mm 림 높이의 미드 프러파일 림 휠셋입니다. 공기역학, 고속 안정성, 조향 정밀성이 모두 뛰어난 이 휠셋은 사이클리스트의 단일 휠 또는 훈련용으로 적합합니다. 또한 19mm 내폭으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여 인듀런스 바이크에도 잘 어울립니다.

구분
로드 – 디스크 브레이크
림 재질
알루미늄
림 높이
33mm
림 폭
24.2mm
림 마감
블랙
레이블 (데칼)
브라이트
림 테이프
필요
스포크 수
앞 21개/G3, 뒤 21개/G3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허브 베어링 재질
스틸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35-142mm
허브 마감
블랙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적용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무게
2-웨이 핏: 1,739g (앞 819g, 뒤 920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에어로 효율과 핸들링이 모두 우수한 33mm의 림 높이
타이어 호환성이 우수한 19mm 내폭의 2-웨이 핏 레디 프러파일
강성을 높여주고 부드럽고 정밀한 브레이킹을 위한 용접(Welded) 림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메가 G3 스포크 패턴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메가 G3 오버사이즈드 플랜지 휠
정비성이 우수한 블랙 셀프 락킹 니플
텐션 배분과 효율을 높여 휠의 수명을 높여주는 림 내부 니플 서포트 탭
무게가 감소한 알루미늄 액슬
가격
79만 원 (539유로)
 

 

캄파뇰로 존다 (ZONDA)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6

캄파뇰로의 베스트셀러 휠셋이자 전세계로부터 극찬 받은 바 있는 존다는 2017년 C17 클래스 림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2.5mm 림 폭은 더 큰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어 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캄파뇰로는 전 세대 대비 무게를 10g 이상 줄이는데 성공했습니다.

구분
로드 – 림 브레이크
림 재질
알루미늄
림 높이
앞 24-27mm, 뒤 27-30mm
림 폭
22mm
림 마감
블랙
레이블 (데칼)
브라이트
림 테이프
스포크 수
앞 16개, 뒤 21개/G3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황동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적용
허브 베어링 재질
스틸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30mm
허브 마감
블랙
다이내믹 밸런스
림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무게
클린처: 1,540g (앞 820g, 뒤 935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MOMAG 적용으로 림 테이프가 필요 없으며 무게가 감소한 미들 림
앞 24-27mm, 뒤 27-30mm로 차별화된 림 높이
림의 무게 균형을 맞춰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다이내믹 밸런스 적용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메가 G3 스포크 패턴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에어로 스포크
스포크 텐션을 유지시켜 주는데 이상적인 자가잠김 니플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메가 G3 오버사이즈드 플랜지 리어 허브
횡 방향 강성을 높여주고 무게는 감소한 알루미늄 허브와 액슬
구조적 무결성과 성능을 위해 최적화된 앞 뒤 허브 지름
정밀한 허브 조절을 위한 새로운 허브 조절 락링
가격
79만 원 (507유로)
 

 

캄파뇰로 존다 (ZONDA) DB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7

캄파뇰로 존다 디스크 브레이크 휠셋은 림 브레이크 버전과 비교했을 때 더욱 반응성이 뛰어나며 경쟁사 동급 제품보다 25g 가볍습니다. 휠에 다양한 기술과 요소를 추가하는 동시에 휠의 성능을 높이고 무게를 낮추어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 로드 바이크를 위한 제품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구분
로드 – 디스크 브레이크
림 재질
알루미늄
림 높이
26-28mm
림 폭
22mm
림 마감
블랙
레이블 (데칼)
브라이트
림 테이프
스포크 수
앞 21개/G3, 뒤 21개/G3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적용
허브 베어링 재질
스틸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35-142mm
허브 마감
블랙
다이내믹 밸런스
림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무게
클린처: 1,675g (앞 786g, 뒤 889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에어로 효율과 핸들링이 모두 우수한 33mm의 림 높이
타이어 호환성이 우수한 19mm 내폭의 2-웨이 핏 레디 프러파일
강성을 높여주고 부드럽고 정밀한 브레이킹을 위한 용접(Welded) 림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메가 G3 스포크 패턴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메가 G3 오버사이즈드 플랜지 휠
정비성이 우수한 블랙 셀프 락킹 니플
텐션 배분과 효율을 높여 휠의 수명을 높여주는 림 내부 니플 서포트 탭
무게가 감소한 알루미늄 액슬
가격
95만 원 (640유로)
 

 

캄파뇰로 샤말 (SHAMAL) ULTRA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8

캄파뇰로 샤말 울트라 C17은 20년에 걸쳐 발전되어 온 알루미늄 레이스 휠셋에 다재다능함과 성능을 더했습니다.

더 넓어진 C17 림 폭은 C15 림에 비해 공기역학적 특성이 더 우수하며, 점차 인기가 늘어나는 25/28mm 타이어를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또한 더 넓어진 림과 최적화된 재료 사용으로 반응성, 그립과 편안함을 모두 향상시켰습니다.

구분
로드 – 림 브레이크
림 재질
알루미늄
림 높이
앞 24-27mm, 뒤 27-30mm
림 폭
22mm
림 마감
블랙
레이블 (데칼)
브라이트
림 테이프
스포크 수
앞 16개, 뒤 21개/G3
스포크 재질
알루미늄
스포크 타입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카본
허브 컵 & 콘 베어링
적용
허브 베어링 재질
USB 세라믹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30mm
허브 마감
블랙/카본
다이내믹 밸런스
림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적용 (2-웨이 핏 모델 한정)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무게
클린처: 1,449g (앞 623g, 뒤 826g)
2-웨이 핏: 1,475g (앞 641g, 뒤 834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림 주변의 무게를 줄여 휠 반응성을 높여주는 토로이덜 밀링
림의 무게 균형을 맞춰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다이내믹 밸런스 적용
클린처와 튜블리스 타이어를 모두 사용 가능한 2-웨이 핏
타이어의 쉬운 장/탈착이 가능한 울트라-핏
MOMAG 적용으로 림 테이프가 필요 없으며 무게가 감소
앞 24-27mm, 뒤 27-30mm로 차별화된 림 높이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스포크 텐션을 유지시켜 주는데 이상적인 자가잠김 니플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메가 G3 스포크 패턴
알루미늄 재질의 에어로 스포크
낮은 저항으로 부드럽게 동작하는 USB 세라믹 베어링
횡 방향 강성이 강하고 무게 감소 효과가 있는 카본 섬유 허브 바디
강성을 높여주고 무게는 감소한 알루미늄 액슬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오버사이즈드 플랜지
구조적 무결성과 성능을 위해 최적화된 앞 뒤 허브 지름
가격
클린처: 159만 원 (1,225유로)
2-Way Fit: 167만 원 (1,225유로)
 

 

캄파뇰로 샤말 (SHAMAL) CARBON DB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9

샤말 카본은 인듀런스 타입 로드 바이크를 위한 최초의 캄파뇰로 휠셋입니다.

21mm 내부 림폭으로 큰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어 레이스 및 장거리 주행 시 최대한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모든 조건에서 편안함과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유일한 목표에 따라 설계된 이 새로운 제품은 보다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로 공급되지만 캄파뇰로 휠셋의 모든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구분
로드 – 디스크 브레이크
림 재질
카본
림 높이
앞 35mm, 뒤 40mm
림 폭
28.1mm
림 마감
블랙
레이블(데칼)
다크
림 테이프
스포크 수
24개/G3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적용
허브 베어링 재질
스틸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42mm
허브 마감
블랙
다이내믹 밸런스
림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적용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스램: 12단
무게
클린처: 1,575g (앞 723g, 뒤 852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에어로 효율과 핸들링이 모두 우수한 33mm의 림 높이
타이어 호환성이 우수한 19mm 내폭의 2-웨이 핏 레디 프러파일
강성을 높여주고 부드럽고 정밀한 브레이킹을 위한 용접(Welded) 림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메가 G3 스포크 패턴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메가 G3 오버사이즈드 플랜지 휠
정비성이 우수한 블랙 셀프 락킹 니플
텐션 배분과 효율을 높여 휠의 수명을 높여주는 림 내부 니플 서포트 탭
무게가 감소한 알루미늄 액슬
가격
199만 원 (1,395유로)
 

 

캄파뇰로 보라 (BORA) ULTRA 35/50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10

최고 수준의 사이클링에서 품질, 성능, 승리의 기준이 된 휠을 개선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었지만 캄파뇰로의 엔지니어들은 열정을 불태웠고 그 결과물이 2015년 출시된 보라 울트라 50입니다.

보라 울트라 50은 이전 버전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적용하여 우승 가능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무게 증가 없이 더 넓어진 림은 보다 효율적이며 편안하고 날카로운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빠른 반응, 부드러운 회전의 CULT 베어링과 에어로 설계가 추가된 BORA는 역사적으로 가장 성공적인 휠셋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또 2018년에는 새로운 AC3(All Cunditions Carbon) 브레이킹 표면 가공 기술이 추가되어 모든 상황에서도 최고의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구분
로드 – 림 브레이크
림 재질
카본
림 높이
보라 울트라 35: 35mm
보라 울트라 50: 50mm
림 폭
24.2mm
림 마감
카본
레이블 (데칼)
브라이트/다크
림 테이프
스포크 수
앞 18개, 뒤 21개/G3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카본
허브 컵 & 콘 베어링
적용
허브 베어링 재질
CULT 세라믹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30mm
허브 마감
블랙/카본
다이내믹 밸런스
림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무게
보라 울트라 35 클린처: 1,360g (앞 575g, 뒤 785g)
보라 울트라 50 클린처: 1,435g (앞 630g, 뒤 805g)
보라 울트라 35 튜블러: 1,170g (앞 480g, 뒤 690g)
보라 울트라 50 튜블러: 1,215g (앞 520g, 뒤 695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클린처와 튜블러 타이어를 지원하는 24.2mm 광폭 카본 림
표면 흠집에 강하고 경량화된 고유의 림 프린팅 시스템
모든 날씨의 제동 성능을 향상 시켜주는 AC3 브레이킹 표면 가공 기술 (2018)
카본 휠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브레이크 패드
림의 무게 균형을 맞춰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다이내믹 밸런스 적용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에어로 스포크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G3 스포크 패턴
스포크 텐션을 유지시켜 주는데 이상적인 자가잠김 니플
일반 베어링에 비해 마찰 계수가 40% 낮아진 CULT 세라믹 베어링
횡 방향 강성이 강하고 무게 감소 효과가 있는 카본 섬유 허브 바디
쉬운 베어링 조절을 위한 허브 컵 & 콘 베어링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오버사이즈드 플랜지
강성을 높여주고 무게는 감소한 알루미늄 액슬
가격
클린처: 415만 원 (2827유로)
튜블러: 384만 원 (2827유로)
 

 

캄파뇰로 보라 (BORA) WTO 33/45/60/77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11

캄파뇰로 보라 WTO (Wind Tunnel Optimized)는 공기역학적 돌파력이 극대화된 디자인의 휠셋입니다.

이러한 설계를 통해 특정 각도에서는 바람이 라이더에게 가치 있는 원군이 될 수도 있습니다. 클린처와 튜블리스를 모두 지원하는 2-웨이 핏 림은 23mm, 25mm, 28mm 타이어에 잘 어울리도록 내폭이 19mm로 더욱 넓어졌습니다. 또한 보라 WTO에는 극한의 성능뿐 아니라 최대한의 안전도 보장하기 위해 AC3 브레이킹 표면 가공 기술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구분
로드 – 림 브레이크
림 재질
카본
림 높이
보라 WTO 33: 33mm
보라 WTO 45: 45mm
보라 WTO 60: 60mm
보라 WTO 77: 77mm
림 폭
26.5mm
림 마감
UD 카본
레이블 (데칼)
브라이트/다크
림 테이프
스포크 수
보라 WTO 33/45/60: 앞 18개, 뒤 21개/G3
보라 WTO 77: 앞 16개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울트라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적용
허브 베어링 재질
보라 WTO 33/45/60: USB 세라믹
보라 WTO 77: CULT 세라믹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30mm
허브 마감
블랙
다이내믹 밸런스
림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지원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무게
보라 WTO 33 2-Way Fit: 1,388g (앞 593g, 뒤 795g)
보라 WTO 45 2-Way Fit: 1,496g (앞 657g, 뒤 839g)
보라 WTO 60 2-Way Fit: 1,547g (앞 688g, 뒤 859g)
보라 WTO 77: 755g (앞 755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클린처와 튜블리스 타이어를 지원하는 공기역학적 광폭 카본 림
림의 무게 균형을 맞춰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다이내믹 밸런스 적용
프로급 레벨의 라이딩 품질을 보장하는 100% 하이 모듈러스 카본 섬유
모든 각도의 바람을 고려해 윈드 터널에서 최적화된 3D 스포크 디자인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G3 스포크 패턴
스포크 텐션을 유지시켜 주는데 이상적인 자가잠김 니플
낮은 저항으로 부드럽게 동작하는 USB 세라믹 베어링
쉬운 베어링 조절을 위한 허브 컵 & 콘 베어링
가볍고 튼튼하며 에어로다이내믹해진 알루미늄 허브 구조
강성을 높여주고 무게는 감소한 알루미늄 액슬
비틀림 강성과 반응성을 높여주는 오버사이즈드 플랜지
가격
330만 원 (2292유로)
 

 

캄파뇰로 보라(BORA) WTO 33/45/60 DB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12

캄파뇰로 보라 WTO (Wind Tunnel Optimized)는 공기역학적 돌파력이 극대화된 디자인의 휠셋입니다.

이러한 설계를 통해 특정 각도에서는 바람이 라이더에게 가치 있는 원군이 될 수도 있습니다. 클린처와 튜블리스를 모두 지원하는 2-웨이 핏 림은 23mm, 25mm, 28mm 타이어에 잘 어울리도록 내폭이 19mm로 더욱 넓어졌습니다. 또한 프론트 휠 왼쪽에 이중 스포크가 있는 G3 스포킹 시스템으로 모든 조건에서 균형 잡힌 안전한 제동을 보장합니다.

구분
로드 – 디스크 브레이크
림 재질
카본
림 높이
보라 WTO 33 DB: 33mm
보라 WTO 45 DB: 45mm
보라 WTO 60 DB: 60mm
림 폭
보라 WTO 33 DB: 26.1mm
보라 WTO 45 DB: 26.5mm
보라 WTO 60 DB: 26.1mm
림 마감
UD 카본
레이블 (데칼)
다크
림 테이프
스포크 수
24개/G3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울트라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적용
허브 베어링 재질
USB 세라믹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42mm
허브 마감
블랙
다이내믹 밸런스
림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지원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스램: 12단
무게
보라 WTO 33 DB 2-Way Fit: 1,450g (앞 675g, 뒤 775g)
보라 WTO 45 DB 2-Way Fit: 1,520g (앞 708g, 뒤 812g)
보라 WTO 60 DB 2-Way Fit: 1,593g (앞 749g, 뒤 844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클린처와 튜블리스 타이어를 지원하는 공기역학적 광폭 카본 림
림의 무게 균형을 맞춰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다이내믹 밸런스 적용
프로급 레벨의 라이딩 품질을 보장하는 100% 하이 모듈러스 카본 섬유
모든 각도의 바람을 고려해 윈드 터널에서 최적화된 3D 스포크 디자인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G3 스포크 패턴
스포크 텐션을 유지시켜 주는데 이상적인 자가잠김 니플
낮은 저항으로 부드럽게 동작하는 USB 세라믹 베어링
정밀한 허브 조절을 위한 새로운 허브 조절 락링
제동 단계 중 허브의 토크 전달이 향상된 알루미늄 허브 섈
AFS 로터와 통합 가능한 새로운 플랜지 로드 디자인
가격
330만 원 (2292유로)
 

 

캄파뇰로 보라 (BORA) ULTRA WTO DB

캄파뇰로 휠셋 등급 스펙 및 특징 칼리마 시로코 존다 샤말 보라 하이페론 13

캄파뇰로 보라 울트라 WTO (Wind Tunnel Optimized)는 공기역학적 돌파력이 극대화된 디자인의 전작 WTO를 한 번 더 업그레이드한 휠셋입니다.

림의 다재다능한 디자인은 풍동에서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실제 주행 조건을 고려하며, 그 결과 사용 가능한 가장 효율적인 드래그 감소 형태의 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수제 초경량 탄소(H.U.L.C.) 구조로 더 가벼워졌으며 더 얇아진 타원형 스포크와 히든 니플로 에어로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아름답게 성형된 캄파뇰로의 카본 프론트 허브는 가벼운 알루미늄 허브 플랜지에 단단히 결합되어 있으며, 통합된 레이디얼 스포크 시트는 완벽한 림 정렬을 보장합니다. 또한 새로운 휠셋에 대한 기대와 부합하는 독특하고 놀라운 C-LUX 마감과 새롭고 은은한 보라 울트라 WTO 그래픽이 적용되었습니다.

구분
로드 – 디스크 브레이크
림 재질
카본
림 높이
보라 울트라 WTO 33 DB: 33mm
보라 울트라 WTO 45 DB: 45mm
보라 울트라 WTO 60 DB: 60mm
림 폭
보라 울트라 WTO 33 DB: 24.7mm
보라 울트라 WTO 45 DB: 26.1mm
보라 울트라 WTO 60 DB: 26.1mm
림 마감
UD 카본
레이블 (데칼)
다크
림 테이프
스포크 수
24개/G3
스포크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타입
울트라 에어로 더블 버티드
니플 재질
알루미늄
허브 바디 재질
앞 카본, 뒤 알루미늄
허브 컵 & 콘 베어링
적용
허브 베어링 재질
CULT 세라믹
허브 폭 (O.L.D.)
앞 100mm, 뒤 142mm
허브 마감
블랙/카본
다이내믹 밸런스
림 다이내믹 밸런스
울트라-핏
지원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적용
호환성
시마노: 9/10/11단
캄파뇰로: 9/10/11/12단
스램: 12단
무게
보라 울트라 WTO 33 DB 2-Way Fit: 1,383g (앞 640g, 뒤 743g)
보라 울트라 WTO 45 DB 2-Way Fit: 1,423g (앞 660g, 뒤 763g)
보라 울트라 WTO 60 DB 2-Way Fit: 1,528g (앞 710g, 뒤 818g)
* 시마노 HG 바디 기준
특징
클린처와 튜블리스 타이어를 지원하는 공기역학적 광폭 카본 림
고급스러운 C-LUX 고광택 표면 마감
최적화된 H.U.L.C. 공정을 통한 림 경량화
모든 각도의 바람을 고려해 윈드 터널에서 최적화된 3D 스포크 디자인
스포크 텐션의 밸런스와 횡 방향 강성, 동력 전달에 유리한 G3 스포크 패턴
완전한 인터널, 히든 시스템으로 에어로다이내믹을 최대화한 에어로 MO-MAG
일반 베어링에 비해 마찰 계수가 40% 낮아진 CULT 세라믹 베어링
정밀한 허브 조절을 위한 새로운 허브 조절 락링
공기역학을 고려해 아름답게 성형된 캄파뇰로의 카본 섬유 프론트 허브
제동 단계 중 허브의 토크 전달이 향상된 알루미늄 리어 허브 섈
가격
470만 원 (3150유로)

답글 남기기

7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