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타이어 및 전장 브랜드 컨티넨탈 (Continental, 콘티넨탈)이 2024년 5월 로드 및 오프로드 라이더 모두에게 적합한 경량 고내구성의 프리미엄 TPU 튜브인 ContiTPU (컨티TPU)를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컨티넨탈의 이너 튜브는 부틸로 만들어진 표준 튜브와 경량 튜브의 두 가지 종류만 존재했지만, 마침내 보수적인 컨티넨탈에서도 TPU (Thermoplastic Polyurethane,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모델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여러 이슈가 남아 있긴 하지만 경량 면에서 TPU는 최고의 소재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컨티넨탈은 ContiTPU의 우수한 공기 유지력 (기밀성)과 내구성, 내펑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내부를 최고급 TPU 소재를 7단 레이어 (7층) 구조로 겹쳐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 TPU에 색상을 넣으면서 염료에 의한 소재 자체의 품질 저하나 공기 유지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을 최대한 막기 위해 타사의 제품들과 다르게 착색하지 않은 원색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목차
컨티넨탈 ContiTPU 이너 튜브
* 낮은 구름 저항
* 작은 크기
* 간편한 수리 (전용 수리 키트)
* 독일 생산
40/60-622
40/60-584
40/60-622: 43g
40/60-584: 43g
밸브는 홀에 더욱 밀착되도록 최하단을 약간 원뿔형으로 설계하였고, 이를 통해 휠이 회전할 때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움직임을 감소하여 소음 감소 및 수명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밸브 내부는 코어 교체 및 익스텐션 장착이 가능하도록 분리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컨티넨탈 ContiTPU 이너 튜브는 최상의 재료 품질을 보장하며, 컨티넨탈에서 생산된 모든 TPU 튜브는 생산 후 안전을 위한 품질 검사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