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나고 Y1Rs 발표: 특징, 스펙, 가격, 출시일

아부다비 키메라 인베스트에 인수된 이탈리아 자전거 브랜드 콜나고 (Colnago)에서 새로운 2025년 시즌에 맞춰 바람을 거스르기 위해 설계된 에어로 로드 바이크 콜나고 Y1Rs (Colnago Y1Rs)를 발표했습니다.

콜나고에서는 공기역학 연구에 대한 최첨단 접근 방식으로 자사는 업계 표준보다 두 배 정확한 공기역학 테스트 모델을 만들었으며, 콜나고 Y1Rs가 모든 바람 조건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어떤 자전거보다 더 빠르다고 밝혔습니다.

“바람을 거스르도록 설계된 콜나고 Y1Rs는 공기역학적 효율성의 궁극적인 표현입니다. 이 자전거는 스프린터와 브레이크어웨이 스페셜리스트를 위해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결합하여, 가장 빠른 레이스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공기 저항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디자인, 가장 강력한 스프린트에 최적화된 강성, 장거리 주행 시 놀라운 편안함을 제공하는 Y1Rs는 성능, 효율성, 컨트롤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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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나고 Y1Rs: 백서 (화이트 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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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나고 Y1Rs는 속도가 중요한 레이스에서 최고의 무기가 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Y1Rs의 핵심 키워드는 스테이지에서 효율과 속도를 극대화하는 극한의 공기역학, 그리고 마지막 스프린트를 지배할 수 있는 인상적인 강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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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를 통한 접근 방식
프로젝트는 서류상으로만 보기 좋은 것이 아니라 실제 조건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야 합니다. 모든 디자인 결정은 월드 투어 레이싱 환경에서 검증되었습니다.
콜나고 Y1Rs는 V4Rs와 동일하게 레이스를 통한 접근 방식으로 UAE 월드투어 팀으로부터 직접 전달된 의견을 반영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경쟁력 있는 무게로 공기역학 및 자전거 반응성을 더 높게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야 한다는 생각이 분명했습니다.
이러한 요청에 따라 콜나고는 다음과 같이 4가지 영역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 에어로 다이내믹스
– 시뮬레이션부터 실제 상황까지 고려
– 프러파일 및 형상 최적화
– 완벽한 통합 디자인
* 실제 강성 최적화
* 새로운 UCI 규정에 따른 효율성 극대화
* 사이즈 및 지오메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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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로 다이내믹스
콜나고 Y1Rs는 전체 설계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졌습니다. CFD 시뮬레이션과 실험 풍동 테스트를 통해 Y1R과 그 하위 어셈블리의 전체 형상을 정의하고, 특히 전면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분석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칼리파 대학교와 이탈리아의 폴리테크니코 디 밀라노, 두 개의 명문 공과 대학과의 파트너십에 힘입어 수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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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예비 설계에서 두 가지 다운 튜브 솔루션을 선택하기 위한 실험 테스트 및 시뮬레이션의 예입니다. 이 모델은 CFD 모델을 미세 조정하는 데 사용된 첫 번째 프로토타입 중 하나이며, 최종 완성품은 여러 번의 반복을 거친 결과물입니다.
* 수평축의 요 (Yaw)는 입사각입니다. 예를 들어 요 0°는 바람이 자전거 속도와 완벽하게 같은 방향임을 의미하며, 45°는 바람이 완벽하게 옆으로 향하고 그 속도가 자전거 속도와 동일함을 의미합니다.
* 가장 일반적인 라이딩 조건은 0°에서 12.5° 사이의 요 값이며, 그보다 큰 요 값은 강한 측면 돌풍으로 일반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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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나고 CFD 모델은 드래그 뿐만 아니라 다른 요소도 반영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전체 항력은 자전거의 상대적인 움직임과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다음 두 가지 효과의 조합입니다.
* 압력 항력: 항력의 대부분을 담당하며 저항에 의해 생성됩니다. 자전거와 사이클리스트의 앞쪽과 뒤쪽 사이의 차이. 앞쪽의 높은 압력과 뒤쪽의 낮은 압력은 라이더가 이 압력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높은 출력을 필요로 하며, 이는 흡입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예를 들어, 공기 흐름이 차체에서 분리되면 갑자기 압력 차이가 발생하여 항력이 발생합니다.
* 마찰 항력: 유체와 고체 물체의 외부 표면 사이의 마찰로 인해 발생합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속도와 공기 점도로 인해 일반적으로 사이클링에서 압력 항력보다 기여도가 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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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자전거의 공기역학적 성능이 극도로 높아진 것을 고려할 때, 성능 수준을 끌어올린다는 것은 자전거와 접촉하는 얇은 공기층에서 일어나는 일을 자세히 이해하고 분석 도구를 점점 더 정교하게 다듬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흐름이 분리되어 항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얇은 층을 경계층이라고 하며, 분석이 세분화될수록 계산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표준 CFD 분석은 이를 단순화합니다. 경계층을 이해하기 위해 콜나고는 자전거와 접촉하는 흐름의 실제 거동을 특성화하고 더 정확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자전거 압력 매핑을 수행했습니다.
압력 매핑 테스트는 자전거 또는 부품의 특정 지점에 압력 게이지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자전거당 평균 70개의 게이지). 물론 이를 위해서는 관련된 모든 케이블을 배선할 수 있는 맞춤형 프레임을 제작해야 하는데, 3D 프린팅 덕분에 이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주요 관심 영역은 자전거의 공기 저항을 대부분 담당하고 라이더의 존재로 인해 아직 교란되지 않은 공기 흐름이 특징인 전면부였습니다. 포크, 콕핏 헤드튜브, 다운튜브의 서로 다른 위치에 게이지를 배치하여 시뮬레이션된 부착 및 분리된 흐름 영역 모두에서 정확한 압력의 절대값을 조사하고 다양한 바람 조건(유속 및 요각)에서 흐름 분리 지점을 찾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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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동에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한 후 가장 어렵고 흥미로운 부분은 실험 결과 (메시 분석, 난류 모델, 경계 조건, 흐름 및 자전거 특성 등)에 맞게 CFD 모델을 미세 조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정확한 압력에서의 해석 및 CFD 모델과 메시 조정, 정확한 유동 분리 위치 파악 및 난류 특성 분석에 성공했습니다. 포크 암에서 실험값과 CFD 모델로 예측한 값 사이의 편차 예시를 보면 콜나고 모델의 평균 오차는 15%인 반면, 현재 표준 모델의 경우 오차가 약 30%로 훨씬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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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나고의 보다 정확한 CFD 모델을 통해 프로파일과 위치 및 정면 영역의 최적화가 가능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각 프로파일은 WAD 가중치에 따라 정면풍과 가장 빈번한 횡풍 조건에서 모두 최적화되었습니다.
WAD (Weighted Average Drag, 가중 평균 항력) 항력은 다양한 요에서의 항력을 고려하여 해당 조건에서 발생할 확률에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낮은 각도의 경우 무겁고 큰 각도의 경우 가벼움) 이는 다양한 조건에 대한 평균값 (또는 절약)을 나타내므로 실제 날개와 트랙의 특징에 따라 각 라이딩 (또는 레이스)의 유효 절약이 더 낮거나 높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측정값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크로스 윈드에서 자전거의 동작을 요약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직관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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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 위치를 최적화한 예입니다. 강성과 무게 (예: DT 곡률 및 휠과의 거리)에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최고의 공기역학을 달성하도록 튜브 위치를 최적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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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도로 줄어든 전면부 면적
V4Rs와 비교할 때 전체 강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헤드튜브 면적을 19% 줄인 혁신적인 콜나고 듀얼 플레이트 구조로 Y1Rs의 정면 면적은 동급 자전거 중 가장 작은 편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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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YND가 적용된 새로운 통합형 콕핏 CC.Y1
콜나고의 CC.Y1은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드롭바입니다.
* 최적의 효율을 위한 최적화된 포일 프로파일
* 기존 핸들바와 비교하여 중앙부의 흐름 이탈이 없는 최적화된 V자 형태
* UCI 규정 내에서 핸들바와 스페이서를 완전히 통합
CC.Y1은 전체적인 수직 및 측면 강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공기역학적 성능을 달성했습니다. 빠른 라이더와 스프린터를 위해 고안된 자전거인 만큼 핸들바의 높은 변형은 용납할 수 없습니다.
형태가 확정된 후 여러 가지 카본 레이업과 헤드셋 콘셉트를 테스트한 후 최종 콘셉트를 선택했고 그 결과 CC.01은 시중에서 선택된 레퍼런스 핸들바보다 더 단단합니다. 콜나고 내부 테스트에 따르면 수직 및 측면 강성에서 레퍼런스 경쟁사보다 16% 더 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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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형 보틀 (물병) 케이지
일반 물병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레이스와 훈련 모두에서 가장 가볍고 실용적인 솔루션입니다. 콜나고는 물통으로 인한 공기역학적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프레임의 모양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맞춤형 물통 케이지를 설계했습니다.
모든 것은 경쟁력 있는 무게와 UCI 제약 조건 내에서 이루어지며, 다운튜브에 Di2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어 장착과 유지보수가 더욱 간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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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Y 시트포스트 조인트
이 영역은 자전거 형상 개발에 대한 새롭고 보다 허용적인 UCI 규정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시트포스트 조인트 부분은 이제 두 개의 거꾸로 된 ‘Y’가 결합된 형태입니다.
시트포스트와 시트 튜브 사이의 경사각은 다른 시트튜브과 다릅니다. 새로운 설계에서 시트 튜브는 공기 흐름의 핵심 영역에서 더 나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추구하기 위해 뒷바퀴를 따라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시트포스트는 평소보다 더 기울어져 있어 더 높은 순응도를 보장합니다.
그 결과 프레임의 강성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장거리와 장시간 훈련 세션에서 쾌적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우수한 승차감의 자전거가 탄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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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와 최종 결과
결국 월드투어 팀에게 중요한 것은 이전 모델과 경쟁자들에 비해 자전거가 얼마나 빠른가 하는 것인데, 완성된 자전거로 풍동에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를 얻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완전히 조절 가능한 1:1 마네킹을 내부적으로 설계하고 3D 프린팅하여 모든 테스트 날에 걸쳐 변동 없이 정확한 월드투어 팀 라이더의 포지션을 반복합니다. 라이더가 항력의 대부분을 담당하기 때문에 테스트마다 라이더의 위치가 조금만 달라져도 데이터 수집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자전거 단독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지만, 자전거는 항상 대부분의 항력을 담당하는 라이더와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실제 상황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대표하지 못합니다.
콜나고는 두 설정 모두에서 일관된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제시된 결과는 측정 변동성을 줄이고 보정하기 위해 수행된 각 설정에 대한 세 가지 데이터 수집의 평균입니다.
바람이 없는 상태에서는 최고의 에어로 경쟁자와의 차이가 작습니다. 그러나 날씨가 더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앞쪽 또는 약간 옆쪽 방향에서 바람이 불면) 공기역학적 효율성 측면에서 Y1R은 경쟁자보다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실제 레이싱 셋업에서, Y1Rs을 타고 50km/h를 달리는 데 필요한 파워는 V4Rs을 탈 때보다 20와트 더 적습니다.
* SCx의 절대값은 테스트에 사용된 풍동과 기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든 테스트는 같은 날, 같은 풍동에서 동일한 조건을 재현하여 수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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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라이딩 강성 최적화
월드투어 스프린터들은 에어로다이내믹스와 강성이라는 두 가지 주요 성능을 원합니다. Y1Rs는 콜나고 로드 레이싱 자전거 중 가장 빠른 자전거이며 스프린터를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콜나고는 실제 라이딩 조건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다양한 하중 하에서 다양한 지점에서 프레임 변형을 측정하는 새로운 테스트 설정과 방법론을 개발했습니다. V4R과 동일한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강성을 높임으로써 자전거가 설계된 목적, 즉 마지막 스프린트에서 최대의 반응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강성을 높였습니다.
RRS-Sprint는 리어 트라이앵글 강성, 바텀브래킷 강성, 포크 강성, 핸들바 강성 (수직 및 측면)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중은 라이더 평균 체중 75kg에서 1500W 스프린트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으로 설정되었으며, RRS-Climbing은 바텀브래킷 강성, 포크 강성, 핸들바 강성 (수직), 시트포스트 (평면)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중은 60kg의 라이더가 앉은 자세에서 390W로 등반하는 것을 시뮬레이션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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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린트
스프린트 자세에서 라이더는 자전거의 방향축과 축을 벗어난 페달에 힘을 전달합니다. 또한 핸들바를 밀고 당기는 팔의 도움으로 많은 힘이 가해지기 때문에 앞부분에 스트레스가 가해집니다.
클라이밍
앉아서 오르는 자세에서는 팔에 가벼운 하중이 실리고 대부분의 체중이 뒤쪽 삼각형에 실립니다. 이러한 힘의 분배는 오르막이 가파르고 라이더가 강제로 앉아서 올라야 할 때 더욱 두드러집니다.
콜나고 Y1Rs의 스프린트 포지션 강성은 V4Rs에 비해 3.5% 강하며, 클라이밍 포지션 강성은 V4Rs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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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UCI 규정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방법
콜나고에서 Y1Rs의 개발을 공식적으로 시작한 것은 2021년입니다. UCI는 8:1 튜브 프로파일과 시트포스트의 새로운 포지션을 허용하는 규정 개정안을 발표했고, 여기에서 특징적인 Y자형 시트포스트 조인트가 고안되었습니다.
이 시트포스트 조인트 형태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앉은 포지션에서 지면과 가장 잘 밀착됩니다. 긴 평지 스테이지나 브레이크어웨이에서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기역학적 턱 위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Y자형 시트포스트 조인트는 바텀 브래킷과 뒷 허브의 강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기존 솔루션에 비해 수직 진동과 충격 흡수가 더 우수합니다. 결국 파워 손실 없이 더 편안한 포지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바람의 흐름에 따라 튜브 단면을 배치했을 때, 이 튜브가 바람의 방향으로 더 기울어질수록 바람과의 상대적인 프로파일이 길어집니다. 이는 길이와 결과적으로 무게를 크게 늘리지 않고도 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파일이 길수록 라이더의 회전하는 다리에 의해 이미 영향을 받는 영역에서 공기 흐름이 선형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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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 투 페인트 프레임의 무게는 탈착식 부품을 제외하고 도장 단계 전에 측정한 것이며, 전체 프레임 키트의 무게는 레디 투 페인트 프레임과 포크 무게를 합한 것입니다.
전체 프레임 모듈 구성
* Y1Rs 프레임 키트 + CC.Y1 + 헤드셋
* V4Rs 프레임 키트 + CC.01 + 헤드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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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에게 어울리는 모델은?
Y1Rs은 속도가 중요한 프로페셔널 라이더를 위해 설계된 궁극의 공기역학적 머신입니다. 공격적인 포지션과 빠른 속도에 익숙하다면 Y1Rs는 라이더의 요구를 수용하여 퍼포먼스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가파른 업힐부터 집단 스프린트까지 어떤 조건에서나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완벽한 올라운더를 원한다면 V4Rs가 적합합니다. V4Rs는 향상된 커스터마이징과 간편한 셋업, 수많은 우승으로 그 성능이 증명되었습니다.
 
 

콜나고 Y1Rs: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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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동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성능
콜나고 Y1Rs는 풍동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에어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실제 환경에서 테스트한 결과 V4Rs 보다 20W 적은 파워로 동일한 50km/h의 속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빠른 레이스, 많은 바람이 부는 실제 환경에서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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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YND 기술이 적용된 CC.Y1 핸들바
CC.Y1 핸들바는 공기 흐름의 분리를 최소화하고 고속에서 안정성을 향상시켜주는 걸윙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강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에어로 성능은 높여 대부분의 파워풀한 라이더에게 이상적인 핸들바로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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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첨단 에어로다이내믹스
콜나고 Y1Rs는 WYND 기술이 적용된 CC.Y1 핸들바와 곡선형 다운튜브와 같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V4Rs 대비 전면 면적을 19% 줄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된 요소들은 모든 바람 조건에서 항력을 줄이고 공기 흐름을 최적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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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을 고려한 최신 통합 설계
콜나고 Y1Rs는 스램 AXS, 시마노 Di2와 같은 최첨단 전동식 그룹셋과 호환되며 맞춤형 물통 케이지부터 공기역학적인 시트포스트까지 완벽하게 통합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모든 디테일이 최적화되어 무게를 줄이고 미적인 아름다움을 향상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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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에 맞춘 최적의 강성
콜나고 Y1Rs의 프레임 구조는 이전 모델에 비해 3.5% 더 높은 강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가장 격렬한 스프린트 상황에서 즉각적인 파워 전달과 탁월한 반응성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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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Y 시트포스트 조인트
이중 Y-형 조인트는 시트포스트 부위의 공기역학을 개선하고 진동 흡수를 강화하여 강성은 유지하면서 편안함을 높여줍니다. 이 디자인은 장거리 브레이크어웨이와 인듀런스 스테이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콜나고 Y1Rs: 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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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키트
프레임
Colnago Y1Rs
포크
디스크 브레이크를 위한 통합 케이블 베이요넷 포크
헤드셋
ID:35 OD:47 36°/45° 세라믹스피드 SLT 처리 베어링
시트포스트
0mm 또는 15mm 오프셋 카본 시트포스트
스루 액슬
내경: 12mm, 길이: 프론트 100mm, 리어 142mm
 
컴포넌트
안장
스크래치 M5 Nack 140 하드 블랙
Selle Italia SLR 부스트 슈퍼플로우 카본 레일
(재고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핸들바
Colnago CC.Y1 통합 콕핏 – 일반 지오메트리
스템
CCY1 통합 콕핏
핸들바 테이프
콜나고 그립 블랙 또는 콜나고 WT23 (WT24 색상만 해당)
보틀 케이지
콜나고 x 엘리트 보틀 – Y1R용 맞춤형 보틀 케이지 (2개)
기타 액세서리
사이클링 컴퓨터 마운트 (여러 사이즈)
 
그룹셋 옵션 (다음 중 선택)
캄파뇰로 수퍼 레코드 WRL
이탈리아에서 전량 조립되는 명성 높은 자전거를 위한 궁극의 선택입니다.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월드 투어 프로 선수들이 선택한 시마노 그룹셋 중 가장 가볍고 빠른 구동계입니다.
스램 레드 AXS
월드 투어 프로 선수들이 선택한 조용하고 안전하며 부드러운 스램의 최상급 구동계입니다.
 
휠셋 옵션 (다음 중 선택)
* Bora Ultra WTO 45 (높이 45mm, 내폭 21mm)
* Enve WS SES 3.4 C (높이 39/43mm, 내폭 25mm)
* Shimano Dura Ace C50 WHR9270 (높이: 50mm, 내폭 21mm)
* Vision 45 Carbon (높이 45mm, 내폭 21mm)
* Fulcrum Racing Wind 420 DB (높이 42mm, 내폭 23mm)
* Fulcrum Racing 600 DB (높이 24mm, 내폭 20mm)
 
무게
7.2kg (M 사이즈, 듀라 에이스 파워미터, Enve 4.5 기준, 페달 미포함)
무게 제한
120kg (라이더, 소지품을 포함한 전체 무게 합산)
 
 

콜나고 Y1Rs: 지오메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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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1Rs의 사이즈와 지오메트리는 평지 또는 롤링 레이스에서 최대 속도를 목표로 하는 모든 라이더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콜나고와 두 월드투어 팀인 UAE 에미리트 (남성)와 UAE ADQ (여성)가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교환한 결과입니다.
사이즈 및 구성 요소에 대한 위치 설정 도구
콜나고는 생체역학 테스트 또는 이미 보유한 자전거의 입력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프레임 사이즈와 부품 (핸들바 및 시트포스트)을 선택할 수 있는 툴을 개발했습니다.
* SC는 평균 기준 높이에서 측정되며 실제 SC는 선택한 안장의 높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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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1Rs와 V4Rs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약간 더 가파른 HT와 SC각, 공기역학 및 동력 전달을 최적화하기 위해 더 전방으로 향하는 자세와 턱 위치를 수용합니다.
* 리치/스택 비율 (리치-스택 플롯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곡선)이 증가하여 보다 공격적이고 확장된 포지션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 사이즈에 따라 최적의 일정한 트레일을 유지하기 위해 각 사이즈에 맞는 맞춤형 포크가 제공됩니다.
* 0mm 또는 15mm 셋백의 2가지 시트포스트 옵션이 제공됩니다.
*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최대 32mm (32-622)입니다.
 

 

콜나고 Y1Rs: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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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나고 Y1Rs – UAE 에미레이츠 팀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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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나고 Y1Rs – UAE ADQ 팀 컬러

콜나고 Y1Rs는 남성 월드 투어 팀 UAE EMIRATES와 여성 월드 투어 팀 UAE ADQ에 맞춰 디자인 된 2가지 아이코닉한 컬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콜나고 Y1Rs: 가격 및 출시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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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나고 Y1Rs의 가격은 $13,246 (₩18,903,000)부터 시작하며, 2025년 최초 월드 투어 레이스와 동시에 세계 각국의 콜나고 입점 매장에 입고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적어도 3월 말까지 Y1Rs를 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기다림과 연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지금 Y1Rs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출시가 가까워지면 가까운 콜나고 대리점에서 이메일 또는 문자로 연락을 드리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이 게시물에는 콜나고 (Colnago)의 공식 자료가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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