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한국전력 전기요금 명의변경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전기가 가족 등 타인의 명의로 한국전력과 계약되어 있는 경우 등 현재 전기 계약을 본인의 명의로 변경이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다음의 3가지 방법을 통해 한국전력에 전기요금의 명의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목차
한국전력 전기요금 명의변경: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 한전 인터넷 홈페이지(웹 사이트)를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 한전 사이버지점: 바로가기
* 한전 사이버지점: 바로가기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접속해 상단 메뉴에서 신청, 접수를 선택 후 나오는 다음 화면에서 왼쪽 메뉴 중간 정도에 위치한 명의변경 업무를 선택합니다.
명의변경 업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서울/인천/경기/대구/경북/부산/울산/김해/양산 또는 강원/대전/세종/충청/광주/전라/제주/경남(김해, 양산 제외) 중 명의를 변경해야 할 계약이 있는 곳으로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나면 아래에 자동적으로 현재 로그인한 계정 명의의 계약이 표시됩니다. 명의변경을 원하는 경우 신청할 계약을 체크[v]하고 신청서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명의변경 신청화면으로 넘어가면 위와 같이 전화번호 및 휴대폰 번호, 현재 명의자 이름, 변경할 명의자 이름, 변경할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출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입력하고 실명 인증을 진행합니다. 내용 입력과 실명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필수 동의사항을 확인 후 체크[v]하고 명의변경을 신청합니다.
한국전력 전기요금 명의변경: 스마트폰 앱 (한전:ON)
* 스마트폰에서 한국전력 전용 앱(한전:ON)을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 한전:ON(舊스마트한전)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 한전:ON(舊스마트한전)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 전체 메뉴에서 민원 신청, 결과를 선택합니다.
* 명의 변경을 선택 후 위에 설명한 사이버지점 이용 방법과 같이 입력, 진행하고 신청합니다.
* 명의 변경을 선택 후 위에 설명한 사이버지점 이용 방법과 같이 입력, 진행하고 신청합니다.
한국전력 전기요금 명의변경: 고객센터 전화 (유선)
* 유선(전화)을 통해 명의 변경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 통화 시 본인 확인 후 명의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 집전화: 국번 없이 123, 휴대폰: 063-123 (전화요금 발신자 부담)
* 통화 시 본인 확인 후 명의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 집전화: 국번 없이 123, 휴대폰: 063-123 (전화요금 발신자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