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 필을 좌우하는 것은 언제나 노면과의 접지’라고 생각하는 스페셜라이즈드에서 에스웍스 터보 S-Works Turbo 타이어의 라인업을 갱신했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새로운 타이어 라인업은 S-Works Turbo RapidAir, S-Works Turbo 2BR (2Bliss Ready), S-Works Turbo 그리고 Turbo Pro의 4종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이와 함께 Rapide CL II 휠셋도 동시 발표하여 충실한 라인업으로 라이더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목차
스페셜라이즈드와 타이어
스페셜라이즈드가 설립된 1976년 처음으로 발매한 제품은 자전거가 아닌 바로 타이어였습니다.
총 길이 3,300km의 투르 드 프랑스 레이스나 100km 이하의 주말 라이드나 모든 것을 좌우하는 것은 타이어와 도로 사이의 약 2cm 접지면입니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창립자인 마이크 신야드(Mike Sinyard)는 제대로 된 타이어 이외에 당신의 라이드를 극적으로 바꿔줄 수 있는 것은 없다고 생각했으며, 스페셜라이즈드는 지금도 그가 옳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S-Works Turbo 타이어들은 스페셜라이즈드 사상 가장 빠르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또한 강력한 그립으로 확실한 제어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컴파운드의 중요성
놀라운 성능도 노면과 접촉이 없다면 나오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접지에 의해 결정되며 그 접지면은 바로 고무 컴파운드가 원료입니다.
모든 타이어 제조사들은 주행 시 구름저항을 줄이는 컴파운드를 새로 개발하려고 애쓰고 있으며, 스페셜라이즈드의 경우 현재 가장 빠르고 우수한 구름저항을 지닌 컴파운드는 GRIPTON(그립톤) T2입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구름저항과 젖은 또는 마른 노면에서의 그립력, 내구성이라는 복합적인 특성을 최종 결정하기까지 다양한 원료의 조합을 시도했습니다.
레이스에 요구되는 성능과 특성에 맞춰 최종적으로 결정된 것은 고정된 폴리머 사슬 구조를 실리카로 강화하여 결합한 그립톤 T2 복합 컴파운드입니다. 그립톤 T2는 기본적인 성능 뿐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과 내구성도 향상되었습니다.
그립톤 T2 컴파운드를 개발하기 위해 단 하나의 목표를 걸고 연구실에서 대규모 테스트를 실시했는데, 그 목표는 바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컴파운드를 찾는다는 것입니다.
수백 종류의 복합적인 요소, 반발력, 마모, 경도, 온도, 강도 등을 2년 넘게 연구한 개발팀의 집념으로 탄생한 것이 그립톤 T2 컴파운드입니다.
그립톤 T2 컴파운드는 에너지를 거의 흡수하지 않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즉, 구름성이 뛰어나고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실제와 같은 환경을 위해서는 하중을 건 상태에서 실험이 필요합니다.
무게가 실린 타이어에서는 열이 더욱 많이 발생하는데 이것으로 컴파운드에서 얼마나 많은 에너지가 손실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발열이 적다는 것은 에너지의 손실이 적고 결과적으로 파워가 노면에 더 많이 전달되어 더 빠른 속도를 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립톤 T2 컴파운드는 스페셜라이즈드가 지금까지 만든 어떤 레이스용 컴파운드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듀얼 컴파운드 트레드
S-Works Turbo 타이어는 튜브와 튜블리스(튜브리스) 모델 모두 효율성과 내구성을 모두 중시한 새로운 그립톤 T2 컴파운드를 타이어의 중앙부에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좌우에는 궁극의 그립력을 제공하는 그립톤 T5 컴파운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에스웍스 터보 타이어는 이렇게 듀얼 컴파운드 구조로 놀라운 구름성과 최고의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S-Works Turbo RapidAir 2BR (2Bliss Ready) T2/T5
에스웍스 터보 래피드에어 2Bliss Ready(2BR) T2/T5
* 비드: 폴더블 2Bliss Ready
* 컴파운드: GRIPTON® T2/T5 듀얼 컴파운드
* 펑처 보호: 블랙벨트 (BlackBelt)
* 사이즈: 700 x 26mm
* 공기압: 70-110 PSI
* 무게: 약 230g
* 가격: 12만 원
우리가 만든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가볍고, 최고의 핸들링과 내구성을 지닌 튜블리스 타이어입니다. 기존의 래피드에어는 투르 드 프랑스 스테이지 우승, 그린 저지 우승 및 수많은 기념비적인 승리를 통해 월드 투어의 튜블러 중독을 깨뜨린 타이어입니다. 실제 레이스에서 가장 빠른 튜블리스 타이어로 더 빠른 속도로 장거리 라이드를 하며 제품의 수명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S-Works Turbo RapidAir 2BR (2Bliss Ready) T2/T5
에스웍스 터보 2Bliss Ready(2BR) T2/T5
* 비드: 폴더블 2Bliss Ready
* 컴파운드: GRIPTON® T2/T5 듀얼 컴파운드
* 펑처 보호: 블랙벨트 (BlackBelt)
* 사이즈: 700 x 26/28/30mm
* 공기압: 70-110 PSI
* 무게: 약 260/280/300g
* 가격: 10만 원
S-Works Turbo T2/T5
에스웍스 터보 T2/T5
* 비드: 폴더블 튜브 타입
* 컴파운드: GRIPTON® T2/T5 듀얼 컴파운드
* 펑처 보호: 블랙벨트 (BlackBelt)
* 사이즈: 700 x 24/26/28/30mm
* 공기압: 65-115 PSI
* 무게: 약 200/220/240/260g
* 가격: 9만 원
Turbo Pro T5
터보 프로 T5
* 비드: 폴더블 튜브 타입
* 컴파운드: GRIPTON® T5 컴파운드
* 펑처 보호: 블랙벨트 (BlackBelt)
* 사이즈: 700 x 24/26/28/30mm
* 공기압: 65-115 PSI
* 무게: 약 230/250/270/290g
* 가격: 6만 원
스페셜라이즈드 타이어 권장 공기압
튜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보다 효율적이고 탄력 있는 승차감을 의미하고, 또한 타이어 공기압에 대한 놀라운 유연성을 의미하는 한편 실란트를 통해 자체적으로 펑크 수리가 가능한 자신감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새로운 Zylon 강화 비드는 펑크의 두려움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을 만큼 후크리스 파열 압력 표준을 200% 초과합니다. 바로 이런 숨은 기술들이 스페셜라이즈드 프로 라이더들이 월드 투어 레이싱에서 튜블러 타이어의 100년 역사를 뒤로하고, 튜블리스 타이어로 우승하는 이유입니다.
최고의 성능을 위해 튜블리스가 아닌 클린처를 쓴다고 말했던 스페셜라이즈드, 다시 한 번 말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