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PSPORT가 차세대 스마트 후미등 ET6와 TL50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소개할 iGPSPORT ET6 (Emoticon Tail-light 6, 이모티컨 테일라이트 6)는 라이딩의 상황이나 감정을 조명 효과로 표현하고, 안전 기능을 지능적으로 결합한 디스플레이형 스마트 후미등입니다.
표현되는 디스플레이 효과는 앱에서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며 사이클링 컴퓨터와 연동을 통해 좌/우 방향 전환 신호, 브레이크 경고, 임시 정지 경고까지 자동으로 동작, 야간 라이딩과 그룹 라이딩에서 안전성,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iGPSPORT TL50 (Tail-Light 50, 테일라이트 50)은 23g의 초경량 무게에 최대 50루멘의 밝기, 280도의 확산각으로 최대 1.2km까지 확인 가능한 가시거리를 갖춘 실용적인 스마트 후미등입니다.
내장된 가속도 센서를 기반으로 한 브레이크 감지등, 전조등과의 동기화, 임시 정지 경고 뿐만 아니라 앱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등 핵심적인 기능을 간결하게 제공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iGPSPORT 스마트 후미등은 모두 IPX7 방수 및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지원하며, iGPSPORT 생태계와의 연동을 통해 야간, 그룹 라이딩에서 시인성과 개성을 표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목차
iGPSPORT ET6: 스펙 및 특징

ET6
62.6 x 39 x 17mm
약 43g
미표기
COB LED 274개
최대 1.2km
220도
USB 타입-C
저전력 블루투스 (BLE)
약 4-30시간 (설정에 따라 다름)
-10℃ ~ 50℃
앱을 통한 맞춤 설정 (커스터마이징)
사이클링 컴퓨터 및 Di2 연동 지원
디스플레이 자동 전환
내비게이션 연동 좌/우 방향 표시등
브레이크 경고등
임시 정지 경고등
전조등/후미등 동기화
일부 기능은 iGPSPORT 제품만 호환됨 (사이클링 컴퓨터 연동)

iGPSPORT 사이클링 컴퓨터에 전조등과 후미등을 연결하면, 이후 자동 연결, 원터치 동기화가 지원됩니다. 손쉽게 전조등과 후미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앱과 사이클링 컴퓨터를 이용해 원격으로 후미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앱에서 다양한 표현을 선택하여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야간 라이딩이든 여유로운 라이딩이든 상황에 맞는 표정으로 나만의 후미등을 만들어보세요.

시마노 Di2 컨트롤 기능을 이용해서 라이트를 켜거나 끄고, 후미등의 표시를 변경하거나 방향지시등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개성 있는 표정 조합이 속도, 파워, 심박수, 케이던스, 라이딩 거리, 라이딩 시간의 다양한 구간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라이딩 상태를 실시간으로 표현해줍니다. 고품질 COB LED를 274개 사용하여 디스플레이가 더욱 세밀하고 생동감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존재감을 발휘합니다.

iGPSPORT 사이클링 컴퓨터 내비게이션과 연결하여 약 50미터 전방부터 자동으로 좌/우 방향 지시등이 점등됩니다. 수동 조작 없이 라이딩에 집중하며 안전하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시에는 가속도 센서를 통해 즉시 후방에 적극적으로 경고 신호를 보내며, 브레이크 전용 디스플레이 설정도 지원합니다. 임시 정지 시에는 후미등이 자동으로 눈에 띄는 이중 깜빡임 상태로 진입, 장시간 정지 시 라이트가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방지하고 지속적으로 후방에 경고해줍니다.
iGPSPORT TL50: 스펙 및 특징

TL50
40 x 40 x 18mm
약 23g
최대 50루멘
링형 LED
최대 1.2km
280도
USB 타입-C
저전력 블루투스 (BLE)
약 4-26시간 (설정에 따라 다름)
-10℃ ~ 50℃
앱을 통한 맞춤 설정 (커스터마이징)
사이클링 컴퓨터 연동 지원
브레이크 경고등
임시 정지 경고등
그룹 라이딩 동기화
전조등/후미등 동기화
일부 기능은 iGPSPORT 제품만 호환됨 (사이클링 컴퓨터 연동)

iGPSPORT 사이클링 컴퓨터에 전조등과 후미등을 연결하면, 이후 자동 연결, 원터치 동기화가 지원됩니다. 손쉽게 전조등과 후미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앱과 사이클링 컴퓨터를 이용해 원격으로 후미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고정 밝기 (높음), 고정 밝기 (낮음), 주간 점멸, 야간 점멸, 시용자 정의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브레이크 시에는 가속도 센서를 통해 즉시 후방에 적극적으로 경고하며, 브레이크 전용 디스플레이 설정도 지원합니다. 임시 정지 시에는 후미등이 자동으로 눈에 띄는 이중 깜빡임 상태로 진입, 장시간 정지 시 라이트가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방지하고 지속적으로 후방에 경고해줍니다.
앱에서 브레이크 밝기를 세밀하게 조정해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시인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ET6 & TL50: 간단 정리

ET6는 주행 데이터 연동 디스플레이와 내비게이션 기반 자동 방향지시 등 고급 연동 기능을 통해 라이딩 경험과 소통성을 강화하려는 라이더에게 적합하며, 모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등급 이상의 iGPSPORT 사이클링 컴퓨터 연결이 필요합니다.
또한 TL50은 초경량 설계와 280° 광각, 최대 50루멘의 밝기, 간결한 모드 구성으로 출퇴근 등 생활 라이딩이나 그룹 라이딩에 효율적이며, 앱을 통한 제동 밝기 커스터마이즈 등 필수 기능을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iGPSPORT 생태계를 위한 전용 후미등으로 출시된 두 제품 중 자신만의 개성 있는 감성 표현을 원한다면 ET6, 경량성과 넓은 시야·가격 대비 효율을 중시한 일반적인 후미등을 원한다면 TL50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