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PSPORT SR mini 스마트 레이더 후미등 리뷰

* 이 게시물은 iGPSPORT에서 제공된 제품을 이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2012년 설립된 중국의 사이클링 컴퓨터, 액세서리,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전문 개발, 제조사인 iGPSPORT가 2025년 3월 발표한 최신 스마트 레이더 후미등 SR mini (SR 미니)입니다.

iGPSPORT SR mini는 1세대 제품이었던 SR30 (STRL30)과 다른 컨셉으로 출시되었는데, 가민 배리어 (바리아) RTL515와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진 SR30과 다르게, SR mini는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 가벼운 무게에 보다 강력한 레이더 성능과 후미등 기능을 함께 갖춘 제품입니다.

2020년 본격적으로 보급된 가민의 배리어 이후 다양한 제조사가 후방 감지 레이더 제품들을 내놓았지만, 여전히 레이더 성능이나 안정성 면에서 가민 제품들이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최근 출시된 2세대 레이더 제품들은 1세대 제품들과 달라진 성능으로, 가민 배리어가 최고라는 고정관념을 서서히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과연 iGPSPORT에서 출시한 스마트 후방 감지 레이더 후미등 SR mini는 최신 2세대 후방 감지 레이더 모델답게 안정적인 성능과 향상된 기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GPSPORT SR mini: 스펙

iGPSPORT SR mini 00
(c) iGPSPORT
제조사
iGPSPORT (Wuhan Qiwu Technology Co., Ltd.)
국내 출시
SR mini: 2025년 3월
SR30: 2023년 8월
판매 가격
SR mini: 115,000원
SR30: 130,000원
 
크기
SR mini: 37 x 77 x 19mm
SR30: 40 x 99 x 20mm
무게
SR mini: 50g
SR30: 69g
 
레이더 최대 감지 거리
SR mini: 160m
SR30: 150m
레이더 최대 감지 각도
SR mini: 수평 ±22.5˚, 수직 ±17.5˚
SR30: 수평 ±20˚, 수직 ±10˚
레이더 최대 감지 상대 속도
SR mini: 4~110km/h
SR30: 10~120km/h
레이더 최대 동시 감지 수
SR mini: 8대
SR30: 8대
 
후미등: 최대 광속 (밝기)
SR mini: 30lm
SR30: 65lm
후미등: 최대 가시 거리
SR mini: 1.2km
SR30: 1.6km
후미등: 최대 가시 각도
SR mini: 220˚
SR30: 220˚
후미등: 차량 접근 경고등
SR mini: 지원 (추월 시까지 연속 점멸)
SR30: 지원 (일회성 점멸)
후미등: 브레이크 경고등
SR mini: 지원
SR30: 지원
 
레이더 단독 모드 (라이트 끄기)
SR mini: 지원
SR30: 지원
후미등 단독 모드 (레이더 끄기)
SR mini: 지원
SR30: –
후미등 팀 동기화 모드 (그룹/팩 라이딩 시 후미등 동기화)
SR mini: 지원
SR30: 지원
 
스마트 메모리 (종료 시 모드 기억)
SR mini: 지원
SR30: 지원
스마트 광감 (조도 센서를 이용한 라이트 제어)
SR mini: 지원 (조도 센서를 장착한 iGPSPORT 사이클링 컴퓨터와 연결 필요)
SR30: –
자동 시작/정지
SR mini: 지원 (사이클링 컴퓨터의 상태와 동작 동기화)
SR30: –
자동 절전 (오토 슬립)
SR mini: 지원
SR30: 지원
자동 종료
SR mini: 지원 (사이클링 컴퓨터 종료 시 자동으로 꺼짐)
SR30: –
예상 사용 가능 시간 표시
SR mini: 지원 (현재 모드, 배터리 잔량을 기반으로 예상 사용 시간 계산)
SR30: –
* 일부 스마트 기능은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iGPSPORT 사이클링 컴퓨터와 연결이 필요하며, 모든 스마트 기능 활용을 위해서는 iGS630S, iGS800, BiNavi 등의 고급형 제품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배터리 용량
SR mini: 1,100mAh
SR30: 1,600mAh
사용 시간
SR mini: 최대 20시간 (레이더+후미등 동시 사용 시 11시간)
SR30: 최대 20시간
 
충전 커넥터
SR mini: USB 타입-C
SR30: USB 타입-C
방수 등급
SR mini: IPX7 (완전 방수)
SR30: IPX7 (완전 방수)
작동 온도
SR mini: -10~50℃
SR30: -10~50℃
 
사이클링 컴퓨터 (속도계) 호환성
후방 감지 레이더 호환 기기 지원
무선 연결 기술
ANT+ 및 BLE (저전력 블루투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지원 (iGPSPORT 앱)
 

 

iGPSPORT SR mini: 패키지

iGPSPORT SR mini 01

iGPSPORT SR mini는 기존 iGPSPORT 제품들과 같은 디자인의 패키지에 담겨 있습니다.

외부 제품 사진이 표기된 깔끔한 박스 디자인은 고유의 오렌지 컬러로 강조되어 있는데, iGPSPORT 제품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박스만 봐도 같은 회사에서 내놓은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iGPSPORT SR mini 02

iGPSPORT SR mini 03

구성품은 SR mini 본체, 사용설명서, USB 케이블, 마운트 키트입니다.

iGPSPORT SR mini 10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설명서가 제공됩니다.

iGPSPORT SR mini 18

설명서는 이미지가 적절하게 사용되어 이해하기 쉽습니다.

 

iGPSPORT SR mini: 디자인

iGPSPORT SR mini 24
(c) iGPSPORT

iGPSPORT SR mini는 현존하는 레이더 후미등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제품입니다.

SR mini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작지만 강력한 레이더 감지 성능의 완벽한 균형을 고려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가민 배리어와 비슷한 크기의 이전 세대 모델 SR30과 비교할 때, 크기는 약 35%, 무게는 약 28% 감소한 50g으로 더욱 슬림하고 가볍습니다.

iGPSPORT SR mini 23

iGPSPORT SR mini 12

물리 버튼은 전원 및 모드 전환에 사용되는 1개가 본체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작 방법
* 전원 켜기/끄기: 버튼을 약 1.5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 레이더 켜기/끄기: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짧게 두 번 누릅니다.
* 후미등 모드 전환: 버튼을 짧게 누릅니다.
* 강제 리셋 (초기화):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버튼을 약 5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iGPSPORT SR mini 11

본체 정면 하단에는 동작 상태를 나타내는 인디케이터 LE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반 상태
* 배터리 20% 초과 & 레이더 켜짐: 파란색
* 배터리 20% 초과 & 레이더 꺼짐: 녹색
 
저전력 상태
* 배터리 10% 초과 & 20% 이하: 빨간색
* 배터리 1% 초과 & 10% 이하: 빨간색 느리게 깜빡임
 
충전 상태
* 충전 중: 녹색 느리게 깜빡임
* 충전 완료: 녹색
 
그 외 상태
* 펌웨어 업그레이드: 녹색 빠르게 깜빡임
* 강제 리셋 (초기화): 녹색 3번 빠르게 깜빡임
* 레이더 오류: 파란색 느리게 깜빡임
 

iGPSPORT SR mini 06

측면에는 미관적인 목적과 그립감 향상을 위해 표면이 가공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제품의 크기가 작아졌지만 두께는 약 19mm로 이전 제품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iGPSPORT SR mini 14

가민 호환 규격이지만 90도 돌아간 형상의 쿼터 턴 마운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08

후면 상단에는 이탈 방지 끈을 걸 수 있는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07

하단에는 USB 타입-C 형태의 충전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전은 전원을 끈 다음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며 충전기의 권장 규격은 5V 1A로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방전된 상태 기준 완전 충전까지는 약 2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완전 방전되면 수명이 급격히 감소하거나 손상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하지 않고 보관하더라도 6개월에 한 번 정도는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iGPSPORT SR mini 19

테스트에 사용한 제품의 실제 무게는 약 46.6g으로 공식 스펙의 50g보다도 더 가벼웠습니다.

 

iGPSPORT SR mini: 마운트

iGPSPORT SR mini 15

이전 세대 모델인 SR30은 시트 포스트에 고정하는 마운트 키트가 제공되었지만, SR mini에서는 안장 레일에 고정하는 마운트 키트로 기본 제공 품목이 변경되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둘 다 제공하는 것이겠지만, 아쉽게도 iGPSPORT는 매번 둘 중 하나만 제공하고 있는데요. 경험으로 볼 때 안장 레일 마운트를 선호하는 분들이 더 많아서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하기는 하지만, 시트 포스트 장착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iGPSPORT SR mini 17

안장 레일용 마운트는 별도 판매하는 M30과 동일한 제품으로 보이는데, 고품질 플라스틱 재질로 튼튼하면서도 무게는 약 25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iGPSPORT SR mini 16

SR mini를 자전거에 마운트 시에는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안정적으로 고정해야 합니다.

 

iGPSPORT SR mini: 소프트웨어

igpsport app
(c) iGPSPORT

SR mini는 기존 다른 제품들과 동일하게 iGPSPORT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앱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 애플 앱 스토어: 바로가기
 

전세계 시장으로 볼 때 iGPSPORT는 아직 가민이나 와후 급의 메이저 사이클링 관련 브랜드는 아니지만, 앱은 상당히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iGPSPORT BiNavi ap01

iGPSPORT 앱을 설치했다면 앱의 완벽한 동작을 위한 권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사이클링 컴퓨터와의 빠른 데이터 동기화, 위치 확인, 원활한 알림 전송 등을 위해 배터리 최적화 대상 목록에서 iGPSPORT 앱을 제거하고, 위치 권한 및 백그라운드 실행 권한을 허용합니다.

iGPSPORT SR mini App 01

다음으로 iGPSPORT 앱을 실행하고 사용자 등록 (회원 가입)합니다.

초기 화면에서 디바이스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자전거 조명 제품 항목을 선택한 다음, 기기 검색 화면에서 SR mini를 선택하고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iGPSPORT SR mini App 02

기기 등록을 마친 후 SR mini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초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크게 장비 기능기기 설정의 2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장비 기능 메뉴에서는 앱을 이용한 실시간 레이더 모니터링, 라이트 모드 설정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기기 설정 메뉴에서는 스마트 (지능형)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App 03

레이더 실시간 탐지 항목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속도계 없이 스마트 폰에서 후방 감지가 가능합니다. 이 화면에서도 하단 아이콘을 선택해서 라이트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App 04

라이트 모드 항목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라이트 모드를 선택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모드 중, 자기 습관으로 번역된 모드는 커스텀 옵션인데 깜빡임 및 밝기를 직접 설정 가능합니다.

iGPSPORT SR mini App 05

지능형 기능 구성은 스마트 기능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자동 슬립은 자전거가 움직임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절전 모드에 들어가는 기능입니다. 절전 모드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는 경우 다시 이전 모드로 복귀합니다. 자동 슬립 기능의 기본 대기 시간은 2분으로 설정되어 있고 앱에서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빈도는 그룹 라이딩 (팩 라이딩) 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같은 SR mini의 사용자끼리 후미등의 깜빡임 타이밍을 동기화 하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레이더는 후방 감지 레이더의 사용 유무를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SR mini는 레이더를 끄고 후미등만 사용하거나, 반대로 후미등을 끄고 레이더만 사용하는 등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iGPSPORT SR mini: 사이클링 컴퓨터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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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PSPORT에서 최근 출시된 바이크 내비게이터 BiNavi와 SR mini를 연결해보았습니다.

먼저 BiNavi와 SR mini의 전원을 켜고 BiNavi에서 ANT+ 방식으로 센서를 검색하면 바로 레이더 분류로 SR mini가 검색됩니다. 검색된 SR mini를 선택하면 레이더로 등록된 SR mini의 ANT+ 아이디와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C2

최신 제품인 BiNavi와 SR mini를 결합하면 이전 세대와는 다른 조금 더 개선된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BiNavi에서는 센서 설정 메뉴에서만 제품을 제어하는 것이 아니라, 전용 라이트 컨트롤 패널이 제공되어 빠르게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최상단의 상태표시줄을 내린 다음 라이트 컨트롤 부분을 터치하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전용 라이트 컨트롤 패널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모드를 변경하고 각종 스마트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C3

센서 설정에서 라이트 메뉴를 선택하면, 모드 선택, 배터리 잔량, 예상 사용 가능 시간, 자동 시작 및 중지, 스마트 조도 감지, 속도계와 종료 동기화, 브레이크 감지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C4

경고 설정 메뉴에서는 후방 감지 상태를 화면의 왼쪽에 표시할 것인지, 오른쪽에 표시할 것인지 그 방향을 선택할 수 있고 경고음 유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는 우측 통행이기 때문에 표시 방향을 익숙한 왼쪽으로 두고, 안전을 위해 경고음도 켠 상태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iGPSPORT SR mini: 레이더 기능

iGPSPORT SR mini 25
(c) iGPSPORT

iGPSPORT SR mini는 2세대 제품답게 최신 밀리미터파 (Millimeter Wave, mmWave) 레이더를 이용해 움직이는 물체와의 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iGPSPORT 연구실의 내부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SR mini에 탑재된 새로운 레이더의 후방 감지 정확도는 약 98%로 매우 신뢰도가 높다고 합니다.

iGPSPORT SR mini 26
(c) iGPSPORT

최대 8개의 물체를 동시 감지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더의 최대 감지 거리는 160m로 SR30에 비해 10m 증가했고, 최대 감지 각도는 수평 45˚, 수직 35˚로 수평 방향으로 5˚, 수직 방향으로 15˚가 넓어졌습니다.

최대 거리 뿐 아니라 상하좌우 모두 감지할 수 있는 범위가 증가했으니, 후방 감지 능력도 전체적으로 향상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iGPSPORT SRTL SR30 스마트 레이더 후미등 리뷰 DSC00026

한편, 이전 세대 모델인 SR30의 경우 초기 펌웨어에서는 후방 감지 능력이 떨어져 저속으로 접근하는 사람이나 자전거를 잘 감지하지 못했습니다. 업데이트된 새로운 펌웨어에서는 후방 감지 능력이 다소 향상되었으나, 아무 것도 없는대도 후방에 접근하는 것으로 인식하는 오감지 (고스트) 현상이 너무 증가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SR30은 새로운 펌웨어를 배포할 것이라는 답변이 있었기 때문에, 기대 만큼은 아니겠지만 밸런스를 맞춘 최종 펌웨어가 배포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iGPSPORT SR mini 04

SR mini는 최대 감지 상대 속도 4~110km/h로 고속으로 접근하는 물체의 감지 능력은 감소했지만, 반대로 저속으로 접근하는 물체의 감지 능력이 비약적으로 우수해졌습니다.

실제 테스트 시에도 SR30과 다르게 뒤에서 저속으로 접근하는 물체도 빠짐 없이 감지하며, 오감지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전거로 150km/h 이상의 차량이 다니는 고속도로를 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속 감지 능력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자전거 도로와 일반 도로 모두에서 테스트를 진행했고, 테스트 결과 iGPSPORT SR mini의 레이더는 2세대 모델답게 감지 성능안정성 모두 기존 SR30에 비해 상당히 발전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멀리서 접근하는 차량을 SR30보다 먼저 감지했으며, 여러 대의 차량이 접근하는 경우도 보다 정확하게 감지해 표시해주었습니다. 일반 도로에서는 고속, 저속 차량 모두 잘 감지했으며, 자전거 도로에서는 후방에 접근하는 자전거도 잘 감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기존 제품들은 단순히 상대 속도 차이에 따라 경고 색상의 차이가 있었는데, SR mini는 경고 방식이 변경되어 상대적으로 느리더라도 3초 이내에 자신을 추월할 가능성이 있다면 붉은색으로 경고해줍니다.

iGPSPORT SR mini 27
위험 수준에 따라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상태 표시 방법 (3초 내에 추월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붉은색)

가민 배리어를 제외한 이전까지의 경쟁 제품들의 가장 큰 단점은 저속으로 접근하는 사람이나 자전거를 잘 감지하지 못하며, 실제 접근하는 물체가 없는데 감지하는 오감지 증상이었습니다.

그러나 2세대 모델로 새롭게 출시된 SR mini는 그런 단점이 나타나지 않고, 가민 배리어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우수한 레이더 성능, 믿을 수 있는 안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주의 사항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처럼 후방 감지 레이더를 100% 신뢰해서는 안 되며, 항상 안전에 유의해서 라이딩하시길 바랍니다.

 

iGPSPORT SR mini: 후미등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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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PSPORT SR mini는 고성능 레이더 뿐만 아니라 후면과 측면에서 모두 볼 수 있는 광범위한 범위 (220도)의 가시성 높은 후미등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스펙상 후미등의 최대 밝기는 30루멘으로 다른 제품에 비해 약간 낮지만 다수의 LED를 넓게 배치해 가시성이 부족하지 않으며, 야간 기준 최대 1.2km까지 볼 수 있는 충분한 수준의 광량을 제공합니다.

그룹 라이딩 시 후방 라이더에게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후미등 팀 동기화 기능 (팀원들이 SR mini를 사용하는 경우)이 있으며, 당연히 모드 변경 및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밝기를 낮출 수도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22

후미등의 동작 모드총 8가지가 기본 제공되어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커스터마이즈) 모드가 제공되어 후미등의 깜빡임 및 밝기를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도 있으며, iGPSPORT 앱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스마트 모션 감지, 조도 감지 기능도 갖추고 있어, 설정된 특정 조건 또는 (조도 센서를 갖춘 iGPSPORT의 사이클링 컴퓨터에 연결한 경우) 주변 환경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미등은 스마트 메모리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전원을 종료 후 다시 켜는 경우, 마지막으로 사용한 모드에서 다시 동작합니다.

iGPSPORT SR mini 28
(c) iGPSPORT

그 외에도 필요 시 배터리 소모량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레이더 단독 모드 (후미등은 끄고 레이더만 켬) 또는 후미등 단독 모드 (레이더는 끄고 후미등만 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R mini는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거나 브레이크 동작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후방에 경고하는 스마트 경고등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상시 후미등을 사용하기 보다는 효율적인 레이더 단독 모드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위 영상을 통해 각 모드별로 후미등이 동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미등은 일반적인 동작 형태 외에도 코멧 (혜성)이나 워터폴 (폭포) 같은 독특한 동작 모드를 지원하며, 어떤 모드를 선택하더라도 스마트 경고등 기능을 켜놓은 상태라면, 차량 접근이나 브레이크 감지 시 최대 광량으로 점멸하는 후미등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사용 시간

iGPSPORT SR mini 29
(c) iGPSPORT

iGPSPORT SR mini는 스펙과 마찬가지로 실제로 최대 2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중 제품들의 실제 사용 시간이 스펙보다 떨어지는 것을 고려하면, 실제로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하다는 것은 분명 메리트이며, 가장 긴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제품 중 하나가 됩니다.

다만, 이것은 표기가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약간 함정이 있는데, 레이더 단독 모드 또는 저전력 후미등 단독 모드 조건에서 최대 20시간 연속 사용이라는 것입니다. SR30도 그랬던 것처럼 대부분의 제품은 보통 후미등과 레이더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기준인데 SR mini는 그렇게 표기하지 않고 있죠.

iGPSPORT SR mini App 06

iGPSPORT 스마트 제품군의 장점 중 하나는 정확한 예상 사용 시간 표시 기능입니다.

현재 동작 중인 모드와 배터리 상태를 기반으로 앞으로 사용 가능한 시간을 계산하여, 실시간으로 사이클링 컴퓨터 또는 앱에 1% 단위의 배터리 잔량과 예상 사용 시간을 표시해줍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남은 거리, 시간을 고려해 남은 라이딩을 안전하게 계획할 수도 있습니다.

iGPSPORT SR mini 30

직접 SR mini를 완충 후 예상 표기 시간을 확인한 결과, 가장 긴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코멧 모드에서 레이더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실제 최대 사용 시간은 11시간으로 표시되었고, 레이더나 후미등을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실제 최대 사용 시간은 20시간으로 표시되었습니다.

 

iGPSPORT SR mini: 총평

iGPSPORT SR mini 20

iGPSPORT SR mini는 전작의 아쉬웠던 부분들이 대부분 보완되어, 다른 분들에게도 부담 없이 추천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저는 후방 감지 레이더 제품들에 관심이 많아 지금까지 시중에 출시된 거의 모든 레이더 후미등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이번에 SR mini를 테스트한 결과, 가민 배리어와 비슷한 수준의 훌륭한 레이더 기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가민 배리어 출시 이후 등장한 제품들은 상대적으로 레이더 성능이 부족해서 다소 실망스러운 느낌이 없지 않았는데, 최근 등장한 2세대 제품들은 상당히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이 걱정되어 구매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이제 이러한 걱정은 접어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iGPSPORT SR mini 31

마지막으로 SR mini의 특징과 장점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중 제품 중 가장 작은 크기, 가장 가벼운 무게
2. 감지 성능과 안정성이 향상된 믿을 만한 후방 감지 레이더
3. 다양한 모드, 사용자 설정을 지원하는 가시성 높은 후미등
4.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 (iGPSPORT 사이클링 컴퓨터와 연동 시)
5.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세대 제품보다 저렴해진 가격

“iGPSPORT SR mini 스마트 레이더 후미등 리뷰” 에 대한 2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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