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 사용할 이어폰은 몇 가지 필수적인 조건이 있습니다.
일단 귀에서 잘 빠지면 안 되고, 땀이나 비에 강해야 하며, 주변 소음을 잡아줄 수 있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JBL 리플렉트 미니 NC (Reflect Mini NC)는 이런 목적을 가지고 출시된 아웃도어용 무선 이어폰입니다.
목차
JBL 리플렉트 미니 NC: 스펙
이어폰 6.9g
케이스 45.4g
6mm
97dB (@ 1kHz/1mW)
20 – 20kHz
16ohms
5.1
A2DP V1.3, AVRCP V1.6, HFP V1.7
0-10dbm
최대 7시간 (ANC 사용 시: 최대 6시간)
최대 14시간
2시간 (0 → 100%)
179,000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IP67
지원 (10분 충전으로 약 1시간 사용 가능)
JBL 리플렉트 미니 NC: 패키지
JBL 리플렉트 미니 NC가 담긴 패키지의 외부 모습입니다.
박스 내부에서는 리플렉트 미니 NC 본체와 스트랩이 달려 있는 충전 케이스, 3가지 크기의 이어팁과 이어핀, JBL을 상징하는 주황색 USB-C 충전 케이블 그리고 각종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JBL 리플렉트 미니 NC: 디자인
JBL 리플렉트 미니 NC는 아웃도어용으로 출시된 제품인 만큼 안정적인 고정력과 우수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교체가 가능한 3가지 사이즈의 이어핀 (윙팁)과 이어팁을 사용해 자신의 귀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설정이 가능하며, 이어팁 구조로 인해 어지간한 움직임에는 흔들림 없이 고정되기 때문에 달리기나 사이클링, 농구 같은 운동 시에도 귀에서 이어폰이 빠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IP67 등급으로 땀이나 수분에 강하며 운동 후 가볍게 물로 헹궈 세척할 수 있습니다. 땀이나 비 등을 걱정하지 않고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웃도어용 제품으로 분명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JBL 리플렉트 미니 NC: 사용 시간 및 충전
JBL 리플렉트 미니 NC의 충전 케이스는 완방에서 완충까지 약 2시간이 필요하며, 이어폰은 10분 충전으로 1시간 사용이 가능한 퀵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 시간은 스펙상 일반 음악 재생 시 1회 충전으로 최대 7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을 포함하면 최대 21시간까지 사용 가능하여 충분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JBL 리플렉트 미니 NC: 애플리케이션
JBL 리플렉트 미니 NC의 전용 앱은 위와 같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초 사용 시 새로운 펌웨어가 검색되어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 주변 소리 제어 기능, 연결 모드를 설정 가능합니다.
각 기능을 선택하면 보다 상세한 세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BL 리플렉트 미니 NC: 음질
스포츠, 아웃도어용 제품임을 고려했을 때 제품이 들려주는 음질은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플랫보다는 조금 JBL 느낌의 튜닝으로 저음이 약간 더 강조된 느낌이며, 사실 운동 중에 듣는 음악은 이런 성향이 더 잘 어울리기도 합니다.
다만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이나 주변 소리 제어 기능은 최신 경쟁 제품들과 비교하면 그렇게 우수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아니 오히려 많이 부족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인이어 타입의 구조로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JBL 리플렉트 미니 NC는 시장에서 성공한 제품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적당한 음질, 안정적인 착용감, 방수, 어느 정도의 노이즈캔슬링 등 러닝, 등산 등 스포츠나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할 전천후 무선 이어폰으로 생각보다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