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025년 6월 30일을 마지막으로 휴대폰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제품들의 사후 서비스를 완전 종료했습니다.
지난 2021년 7월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 구조를 재편하기로 결정하였고 이에 따라 모바일 사업을 철수, 종료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LG 전자는 사업에서 철수하지만 제품 판매는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지속되며, 사후 서비스는 국가별 법령 및 기준에 따라 계속 제공한다고 말했는데요.
한국에서는 스마트폰 제조사가 사업을 철수 (종료)하더라도,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품질보증 (무상 AS) 기간은 2년, 부품 보유 기간은 4년이 적용됩니다.
즉, 제조사는 스마트폰 사업을 종료해도 구매일 기준 2년까지는 제품 수리를 제공해야 하며, 부품 재고는 4년간 보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을 종료 후 기존 사용자들에게 법적 의무 기간 (2년 품질보증, 4년 부품 보유) 동안 제공하던 서비스를 의무 부품 보유 기간 종료와 함께 끝낸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옵티머스 G, G 프로, 넥서스 5 등 LG전자의 제품을 잘 사용했었고, 마지막 제품 중 하나인 V50S도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완전히 끝난다니 뭔가 시원섭섭한 마음이네요.
LG전자 휴대폰 서비스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LG전자 고객 여러분.
그동안 LG 휴대폰을 아껴주시고 함께해 주신 모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LG전자는 오랫동안 고객 여러분께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나, 2021년 7월 휴대폰 사업 철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휴대폰 관련 서비스의 운영이 종료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서비스 종료 일정
서비스 종료일:
2025년 6월 30일(월)
2025년 6월 30일(월)
LG Bridge 및 업데이트 센터 서비스 종료일:
2025년 6월 30일(월)
2025년 6월 30일(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보안 업데이트 종료일:
2025년 6월 30일(월)
2025년 6월 30일(월)
종료 예정 서비스
휴대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FOTA)
업데이트 센터(App 서비스)
LG Bridge(PC용 관리 도구)
휴대폰 사후관리(상담 및 AS) 서비스
업데이트 센터(App 서비스)
LG Bridge(PC용 관리 도구)
휴대폰 사후관리(상담 및 AS) 서비스
데이터 백업 안내
2025년 6월 30일 이후에는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서비스 종료 전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사용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주시면 데이터 백업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 지원 및 문의
고객센터 상담문의는 서비스 종료일 (2025년 6월 30일)까지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서비스 종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안내는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는 오랜 시간 LG 휴대폰에 보내주신 고객님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서비스 종료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LG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한 일상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