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렐리 P ZERO Race TLR RS 튜블리스 레디 타이어 출시

오랜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의 타이어 제조사 피렐리 (Pirelli)가 P ZERO 시리즈에 자사 역사상 최고의 스피드, 그립, 핸들링, 경량성을 실현한 풀 체인지 플래그십 하이엔드 로드 바이크용 타이어 P ZERO Race TLR RS (피 제로 레이스 TLR RS)를 출시했습니다.

피 제로 레이스 TLR RS는 UCI 월드 투어 팀인 리들 트렉과 함께 프로토 타입 모델로 승수를 쌓아가며 완성된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로, 피렐리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입니다.

 

피렐리 P ZERO Race TLR RS

피렐리 P ZERO RACE TLR RS 튜블리스 레디 타이어 001
Pirelli P ZERO Race TLR RS (c) Pirelli, Rio Grande
타입
튜블리스 레디
컴파운드
Smart EVO²
케이싱
SpeedCORE (120TPI, 나일론 섬유)
무게
700 x 26C: 270g
700 x 28C: 290g
700 x 30C: 310g
700 x 32C: 340g
색상
블랙
가격
$99.9 (단순 환산 시 13만 6천 원, 작성일 기준)
12만 9천 원 (국내 소비자 가격, 세파스)
 

지난 1992년 사이클링 시장에서 철수했던 피렐리는 2017년 다시 사이클링의 세계로 돌아왔습니다. P ZERO 시리즈를 로드 사이클용 플래그십 모델로 결정한 피렐리는 이후 7년 동안 끊임없이 진화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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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relli P ZERO Race TLR RS (c) Pirelli

2023년에는 스피드코어(SpeedCORE) 레이어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최신형 튜블리스 레디 타이어 P ZERO Race TLR를 출시했고, 2024년에는 가장 핵심인 컴파운드를 리뉴얼한 P ZERO Race TLR RS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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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relli P ZERO Race TLR RS (c) Pirelli

스피드코어는 컴파운드에 아라미드 섬유를 배합하여 기밀성을 높이면서 구름 저항을 높인 기술입니다.

신형 모델에서는 최신 ETRTO 규격에 대응하는 새로운 설계로, 28C 이상의 타이어는 훅리스 (후크리스, Hookless) 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TRTO 규격에 맞춰 공기압은 5 Bar (73 PSI)까지로 규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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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relli P ZERO Race TLR RS (c) Pirelli

Smart EVO²가 사용된 새로운 P ZERO Race TLR RS는 Smart EVO가 사용된 기존 모델에 비해 구름 저항이 16% 감소함과 동시에 8%의 경량화를 실현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립 성능은 마른 표면과 젖은 표면 모두에서 기존 제품에 비해 뛰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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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relli P ZERO Race TLR RS (c) Pirelli

P ZERO Race TLR RS는 구름 저항, 경량, 편안함이 자사 최고 레벨이며, 뿐만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 준수한 그립 성능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수준의 내구성 (마일리지)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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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relli P ZERO Race TLR RS (c) Pirelli

타임 트라이얼, 레이스에 적합한 하이엔드 타이어이지만, 마일리지와 가격을 감당할 수 있다면 사계절, 일반 용도로도 훌륭합니다. 다만, 겨울에는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운 날씨에 적합한 전용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공식 판매 가격은 $99.9로 책정되었으나 국내에서는 공식 수입원인 세파스를 통해 조금 더 저렴한 12만 9천 원의 권장 판매 가격으로 유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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